안녕하세요 굿모닝 지구촌입니다.
조세피난처로 드러난 버진 아일랜드의 고객명단이 공개되면서 전세계가 충격에 휩싸였었는데요, 조세피난처에 페이퍼컴퍼니, 즉 이름뿐인 회사나 계좌를 보유한 명단 중에는 한국인이 상당수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국제탐사보도 언론인협회의는 재산은닉처 명단에 한국인이 70명정도 포함돼 있다고 밝히며 하지만 이들이 실제로 불법을 저질렀는지는 검증을 거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명단 중에 유명 인사가 포함돼 있는 지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또 세르비아와 스웨덴을 처리한 뒤 한국 자료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해 한국인 명단이 공개되려면 시간이 다소 걸릴 예정입니다.
보스턴 마라톤 테러와 관련해 미 수사당국이 용의자 조하르를 기소한 가운데 이번사건을 형제의 단독 범행으로 보고있습니다.
보스턴 테러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미 수사당국은 이번 사건이 이슬람 테러 집단과 연계된 것 같지는 않다며 형제의 단독 범행에 무게를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테러용의자 조하르 역시 국제 테러 단체가 배후에 있지 않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첫 재판은 다음 달 말쯤 열릴 예정입니다.
구조작업이 한창이 쓰촨성 지진 현장에 비까지 쏟아져 어려움을 맞고 있습니다.
지진으로 물러진 지반이 비 때문에 무너질 가능성이 큰데요, 실제로 산사태가 발생해 겨우 복구됐던 도로도 다시 끊키고, 홍수로 마을이 고립되는 일도 벌어졌습니다.
또 산사태로 자원봉사자 9명이 숨지거나 실종되기도 했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의 외무장관들이 북한의 전쟁 위협을 비난하고 핵무기 포기를 촉구했습니다.
브뤼셀입니다.
나토의 외무장관들이 브뤼셀에서 열린 회의에서 북한의 도발 행위가 유엔 안보리 결의를 정면으로 위반하는 것이며 지역 안정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것이라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또 북한에 대해 모든 핵무기를 포기하고 기존의 핵개발과 탄도 미사일 개발 프로그램을 폐기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센카쿠 열도 소식입니다.
센카쿠 열도, 중국명 댜오위다오 해상에서 중일 두 나라 선박이 또 다시 대치했습니다.
중일간의 긴장도 다시 고조되고 있습니다.
중국과 일본의 영유권 분쟁지역, 센카쿠 해상에 일본 우익단체 회원 80여 명이 선박 10척에 나눠 타고 나타났습니다.
센카쿠 어장 탐사를 명분으로 일본 해상 보안청 경비정 10척이 이들을 호위하며 경계 태세를 유지했습니다.
중국 또한 감시선 8척을 해역에 진입시켰는데요, 지난해 9월, 일본의 센카쿠 열도 국유화 이후 가장 많은 감시선이 투입됐습니다.
프랑스에서 동성애자들의 결혼과 입양을 허용하는 법안이 논란 끝에 의회를 통과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법 시행에 반대하는 여론도 거셉니다.
프랑스입니다.
프랑스에서 동성결혼 허용법안이 찬성 331, 반대 225로 의회를 통과했습니다.
이로써 프랑스는 동성애자의 결혼과 입양을 합법화한 14번째 나라가 됐습니다.
이 법안은 올랑드 대통령의 비준을 거쳐 오는 6월 시행될 전망이지만 논란은 여전합니다.
종교계와 보수층이 반대 시위를 벌이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리비아 주재 프랑스 대사관이 차량 폭탄으로 보이는 공격을 받았습니다.
대사관 건물 앞 폭탄이 설치된 차량이 폭발해 경비원 두 명이 다치고, 주변 차량들이 불 탔습니다.
하지만 아직 누가 이번 공격을 감행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지구촌 곳곳의 다양한 소식전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 굿모닝 지구촌이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굿모닝 투데이 (389회) 클립영상
- 아베 "침략 정의 불확실"…정부 "역사인식 우려" 2:01
- 박 대통령, 다음달 8일 美의회 연설 1:21
- 한미 원자력협상 결과 발표…협정 2년 연장 0:25
- 오늘 재보선 투표…저녁 8시까지 실시 0:28
- 김관진 장관에 괴소포 배달…"테러 시도로 규정" 1:44
- 굿모닝 지구촌 4:12
- 황혼이혼 급증…처음으로 신혼이혼 추월 1:45
- '빚 갚고 새 삶을'…신청 줄잇는 행복기금 5:09
- 입주기업 피해 '눈덩이'…"특별재난지역 선포 검토" 1:18
- 관광산업으로 창조경제 실현…"창의적 아이디어 필요" 1:38
- 서울서 만나는 '대만 미술' [글로벌 리포트] 2:32
- 3대 이어온 '장인 정신' [시니어 리포트]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