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굿모닝 지구촌입니다.
싸이의 젠틀맨이 빌보드 순위에서 톱 텐에 진입했습니다.
젠틀맨 공개 이후 2주 만에 빌보드 메인차트 5위를 기록한 싸이는 오늘 미국으로 출국해 본격 신곡 홍보 활동에 돌입합니다.
싸이의 젠틀맨이 공개 2주 만에 빌보드 메인차트에서 톱 텐에 진입해 5위를 기록했습니다.
유료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 그리고 유트브 조회수가 순위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는데요, 유트브 조회수는 이미 2억 건을 넘었습니다.
싸이는 오늘부터 미국으로 출국해 본격적인 신곡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어서 다음 주 빌보드 순위가 한층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의 수도 다카에서 갑자기 8층 건물이 무너져 최소 백 스물 네명이 숨졌습니다.
상점 200여 곳이 밀집해 있던 건물이라 희생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사고 현장입니다.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 인근 8층 의류공장 건물이 무너졌습니다.
현재까지 124명이 숨지고 700여 명이 다쳤습니다.
사고 당시 건물엔 2천명 이상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인명 피해 규모는 더 커질 것으로 우려됩니다.
현지 경찰은 최근 건물 2층에 균열이 생긴 것을 주인이 알고도 그대로 가동하게 한 것을 원인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조르조 나폴리타노 이탈리아 대통령은 엔리코 레타 민주당 부당수를 새 총리로 지명하고 정부 구성을 위임했습니다.
대통령은 이탈리아 정국 혼란을 수습하기 위해 새 총리를 서둘러 지명했는데요, 지난 총선에서 최대 의석을 얻은 민주당에서 총리 지명자가 나옴에 따라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전 총리가 이끄는 중도 우파 자유국민당과 대연정 정부가 탄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에 이어 타이완에서도 조류 인플루엔자 확진 환자가 나왔습니다.
타이완입니다.
타이완에서 50대 남성이 H7N9형 AI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중국 이외 지역에서 AI환자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남성은 중국에서 사업을 해왔으며 최근 타이완에 들어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국은 환자의 가금류 접촉 이력 등에 대해 집중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보스턴 테러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당국은 테러에 사용된 폭발물은 원격조정 장치로 터졌다고 밝혔습니다.
수사팀은 폭탄의 기폭 장치가 근접 조종됐다며 불과 몇 블록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터뜨린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기폭장치 기종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는 밝혀 지지 않았습니다.
미국 일리노이 중부의 가정집에서 총격사건이 일어나 일가족 5명과 용의자 등 모두 6명이 숨졌습니다.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이미 가족은 숨져있었으며, 도주하던 용의자는 총격전 과정에서 부상을 입은 채 사망했습니다.
미국 중서부 지역은 폭우로 비상사태입니다.
특히 인근에 있는 미시시피 강이 범람하지 않을까, 주민들의 걱정이 큽니다.
미주리입니다.
미주리 주에 한 마을이 강으로 변했습니다.
자동차는 발이 묶였고, 보트가 유일한 교통수단인데요, 갑자기 쏟아진 비에 차량이 휩쓸려 최소 3명이 숨졌습니다.
폭우가 더 쏟아진다는 예보에 주민들이 대피할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업친데 덮친 격으로 최근까지 쌓인 눈까지 녹고 있어 침수 피해가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규모 5.7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최소 7명이 숨지고 76명이 다쳤습니다.
또 많은 가옥이 파괴돼 사상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지구촌 곳곳의 다양한 소식전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 굿모닝 지구촌이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굿모닝 투데이 (390회) 클립영상
- 아베, 야스쿠니 참배 '정당화'…한일 갈등 심화 2:02
- 뉴욕타임스·WSJ, 일본 우경화 강력 비판 0:39
- 박근혜 대통령 "일, 과거 상처 덧나게 하면 안 돼" 0:33
- "방미 기간중 동북아평화협력구상 밝힐 것" 2:14
- 4.24 재· 보선 안철수 김무성 이완구 당선 0:45
- 굿모닝 지구촌 4:10
- 北 인민군 창건일··軍 "예의 주시" 1:47
- "개성공단, 특별재난지역 준해 전방위 지원" 1:55
- 불공정 행위 근절…'창조경제 기반 조성' 3:55
- 막걸리소믈리에 일본인들에게 인기 [글로벌 리포트] 2:35
- 노익장 과시한 풍경화 90점 전시 [시니어 리포트] 1:56
- 지나친 스마트폰 사용 불면증 유발 [캠퍼스 리포트] 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