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시리아 정부의 화학무기 사용이 확인되면 가능한 다양한 선택을 재검 토할 것이라고 밝혀 군사 개입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입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시리아 정부가 화학무기를 사용한 것이 확인되면 동원 가능한 방안을 다시 생각해봐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시리아의 화학무기 사용은 게임 체인저, 즉 상황을 바꿀 사건이 될 수 있다며 이같이 밝히며 군사 개입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이 문제에 관해 방관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또 국방부 관계자들에게 시리아에 대한 추가 대응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오바마 대통령은 시리아에서 화학무기가 사용됐다는 증거는 있지만, 언제, 누가 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시리아에서 화학무기가 사용됐다는 증거는 있지만 어떻게 사용됐는지, 그리고 언제, 누가 사용했는지 정확한 진상은 모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앞서 요르단의 압둘라 2세 국왕과 회담 전에 한 기자회견에서 시리아 정권이 국민에게 화학무기를 사용했다는 사실이 드러나면, 미국의 대응이 달라질 수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KTV 홍서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