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핵추진 항모 니미츠호 참여 해상훈련 돌입
등록일 : 2013.05.14
미니플레이

한미가 오늘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동해상에서 합동해상 훈련에 들어갔습니다.

미국 핵추진 항공모함인 니미츠호도 이번 훈련에 참가했는데요, 표윤신 기자의 보도입니다.

한미가 세계 최대 핵추진 항공모함 니미츠호가 참여하는 해상훈련에 돌했습니다.

포항 동쪽 해상에서 실시되는 이번 훈련에 9만 7천 톤 급의 니미츠호는 물론, 우리 해군의 세종대왕함, 충무공 이순신함 등도 참가합니다.

특히 니미츠호는 축구장 3배 넓이에 항공기 68대를 탑재하는 등 웬만한 나라의 전체 국방력과 맞먹어 떠다니는 군사기지로 일컬어집니다.

북한은 이번 한미 해상훈련에 맹비난을 쏟아냈습니다.

노동신문은 핵 항공모함을 끌어들인 이번 훈련이 "긴장을 격화시키는 행위라며, 한반도를 핵 전쟁 국면으로 몰고 갈 것" 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군 당국은 이번 한미해상훈련은 정례적인 훈련일 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민석 대변인 / 국방부

"(니미츠호는) 지나가다가 우방국에 가서 쉬기도 하고, 우방국 군대와 훈련하기도합니다. 그 부분은 미 7함대에 연간 계획에 따른 것이지 북한군 상황하고는 무관하다.."

해상 기동 훈련과 항공기 출격 훈련 등으로 구성된 이번 훈련은 내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됩니다.

KTV 표윤신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