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창업에 관심있는 분들 많으시죠.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창업 아이템과 정보를 제공한 창업박람회를 최성일 시니어기자가 안내합니다.
이번 창업 박람회는 국내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창업에 대한 설명과 상담으로 진행됐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이 진지한 모습으로 행사장을 둘러보며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건 아이템 선정인데 예비창업자들은 치킨점, 피자점, 커피점등 주로 소자본 창업아이템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창업세미나도 열려 예비창업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줬습니다.
최은영 / 서울 중계동
"평상시 창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프랜차이즈도 보게되고 강사들의 강의를 듣게 되니깐 구체적으로 무엇을 먼저 준비해야하는지 알게 되었고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창업에서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선호하는 큰 이유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안정성입니다.
또한 프랜차이즈 가맹 본사는 가맹점주에게 상권 분석과 매출확대를 위한 마케팅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퇴직후 조그만 가게를 개업한 가맹점을 찾아봤습니다.
진일범 / 서울 성수동
"창업한지 한달정도 됐습니다. 앞으로 잘 될거라 믿고 열심히 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연화 / 경기도 광주시
"최소가격으로 최대의 품질을 자랑하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고요. 하루에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셔서…"
하지만 열개의 창업 점포 가운데 2~3개만 살아 남는게 요즘 창업시장의 현실입니다.
창업은 충분한 준비와 검증이 있을 때 도전해야 한다고 창업전문가들은 신신당부하고 있습니다.
요즘 경기불황으로 자영업이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예비창업자들에게 꼼꼼하고 세심한 사업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된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시니어 리포트 최성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