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보석 도난에 총격까지···칸 영화제 '비상'
등록일 : 2013.05.20
미니플레이

프랑스 칸 영화제에서 무장괴한이 갑작스럽게 총을 쏘며 난입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또 배우들에게 대여될 예정이던 보석이 도난당하는 등 사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세계 이모 저모, 홍서희 외신캐스터입니다.

칸 영화제에 참석한 배우를 인터뷰 하기 위해 만든 무대가 아수라장이 됩니다.

무장괴한이 무대 위로 총을 발사하며 난입한 겁니다.

총소리에 놀란 스태프와 관객들이 황급히 자리를 뜨는데요, 괴한은 주변에 있던 경호원들과 경찰에게 붙잡혔습니다.

체포 당시 이 남성은 수류탄도 한발 들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러나 이 괴한이 쏜 총은 출발 신호용 권총으로 총알도 공포탄이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칸 영화제 행사장에서 15분 정도 떨어진 노보텔 호텔.

이 호텔에서 스위스 고급 보석 제조업체인 쇼파드 매장이 있는데요, 이 매장의 금고가 털렸습니다.

금고에는 칸 영화제에 참석하는 유명 영화배우들에게 홍보용으로 빌려줄 보석들이 있었는데요, 돈으로 따지면 100만달러, 우리 돈으로 11억원 이나 되는 보석도 도난당했습니다.

이 매장 금고에는 황금종려상 트로피도 보관중이었는데요, 다행히 도둑들에게 도난 당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58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유로비전 송콘테스트의 올해 우승은 덴마크의 20대 여성이 차지했습니다.

아바와 셀린 디옹 등 수많은 유명 가수를 낳은 유로비전 송콘테스트는 올해 1억 2천 5백만 명이 생방송으로 지켜봤는데요, 20대 여성 우승자인 포레스트는 아버지 고향 스웨덴에서 열린 대회에서 꿈을 이뤘다며 우승 소감을 밝혔습니다.

에밀리에 드 포레스트 / 덴마크 가수

“아빠가 스웨덴 사람이라 저도 반은 스웨덴인입니다. 아빠가 무척 자랑스러워 할 겁니다.”

미국 파워볼 로또 복권 추첨 결과 1등 당첨번호를 맞춘 사람이 플로리다주에서 나왔습니다.

당첨자의 신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지난해 3월 메가밀리언 복권에 이어 두번째 상금 규모지만, 당시에는 당참자가 3명이어서 이번이 1인 상금으로는 최대입니다.

KTV 홍서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