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미국, 대륙간 탄도 미사일 시험 발사
등록일 : 2013.05.21
미니플레이

미국이 한반도 긴장 상황을 감안해 연기했던 대륙간 탄도미사일 시험 발사를 한달여 만에  다시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입니다.

미 국방부가 현지시각 21일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공군기지에서 대륙간탄도미사일 미니트맨3를 시험 발사한다고 밝혔습니다.

한반도 긴장상황을 감안해 연기한지 한달 남짓 만입니다.

미니트맨3 미사일은 핵탄두를 장착하지 않은 채 약 6천740㎞를 비행한 뒤 태평양 마셜제도 인근에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군은 이번 시험 발사가 미사일의 신뢰도를 확인하기 위한 정기적인 시험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미군은 당초 지난달 초 미니트맨3의 시험발사를 예정했으나, 북한의 잇단 전쟁도발 위협으로 한반도 긴장이 높아지면서 연기한 바 있습니다.

한편 미국 국방부는 북한의 잇따른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북한 지도부가 자제하고 국제의무를 지킬 것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조지 리틀 국방부 대변인은 북한이 최근 몇 주 도발 행위와 호전적 언사의 수위를 낮춰왔다며, 추세가 계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리틀 대변인은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발사가 반드시 국제의무 위반이라고 말할 수 없지만, 도발적으로 해석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미 국무부 역시 북한에 미사일 발사를 자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패트릭 벤트렐 국무부 부대변인은 북한이 주변국과의 관계 개선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KTV 홍서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