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캠핑인구가 백만 명을 넘어섰는데요.
그동안 남성 중심의 캠핑에서 요즘은 가족캠핑이 크게 늘면서 가족을 겨냥한 캠핑 제품이 대세라고 합니다.
신재윤 국민기자의 보도입니다.
코리아 오토캠핑쇼가 열리고 있는 서울시 코엑스 홀입니다.
84개 국내외 캠핑관련 브랜드가 참여하고 행사부스 만도 745개나 마련됐습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규모가 2배나 커졌습니다.
최근 국내 캠핑을 소재로 한 예능,쇼 프로그램 등이 인기를 끌면서 캠핑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작년만해도 남성 관람객이 주였으나 올해는 가족단위 관람객이 많이 찾았습니다.
선보인 제품들도 가족을 겨냥한 캠핑제품과 여성을 사로잡는 디자인이 산듯한 상품들이 많았습니다.
나무와 나무사이에 걸어 쓰는 해먹침대를 연상시키는 휴대용 안락 흔들의자입니다.
디자인이 색다른데다 인테리어 효과까지 높아 여성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캠핑 때 쉽게 나만의 별장이 될 수 있는 이동형 원목 방갈로입니다.
아기자기한 색상과 핀란드의 주택 모형, 그리고 견고한 원목으로 안정성과 미관이 뛰어나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이상혁 / 캠핑브랜드 MD 직원
"남자들 위주의 캠핑이었다고 하면 지금 가족단위의 캠핑이 주를 이루고 있구요. 그 안(캠핑)에서 대화를 통해서 가족애가 더 돈독해 질 수 있는 그런 문화로 많이 발전하고 있고.."
이 냄비는 요리는 물론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습니다.
가스레인지를 통해 냄비에 물을 끓이면 냄비와 연결된 전기선을 통해 열에너지가 전기에너지로 바뀌어 휴대폰 충전이 가능합니다.
온현이 / 충남 천안시
"평소에 캠핑에 관심이 많았는데 한자리에서 여러 가지를 확인하고 구매도 할 수 있고 아이들도 좋아해서 유익한 시간인 것 같습니다."
올 오토캠핑쇼는 국내외 다양한 캠핑상품과 정보를 한자리서 비교해 살펴볼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됐습니다.
국민리포트 신재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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