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하반기 국민생활 '이렇게 달라집니다'
등록일 : 2013.06.27
미니플레이

다음 달부터 주택 취득세 감면이 끝나고, 목돈 안 드는 전세 제도가 시행됩니다.

그런가 하면 11월에는 전국 어디서나 지하철과 버스, 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만능 교통카드가 출시됩니다.

하반기에 달라지는 제도들, 노은지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기사내용]

주택 취득세 감면 혜택이 이달 말로 끝나고, 다음 달부턴 법정 세율인 4%로 돌아갑니다.

단, 9억원 이하 1주택에 한해서는 올 연말까지 50% 감면된 2% 세율이 적용됩니다.

집주인이 전세금을 대출 받고 임차인은 전세 기간에 이자만 부담하는 '목돈 안 드는 전세 제도'도 다음 달부터 시행됩니다.

대출 한도는 3천 만원이고, 수도권은 5천 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전국의 지하철과 버스, 고속도로, 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전국 호환 선불 교통카드가 오는 11월 출시됩니다.

버스와 지하철뿐만 아니라 고속도로 통행료와 기차표 구매까지 한 장의 카드로 가능합니다.

전자 금융 사기를 막기 위해선, 인터넷 뱅킹으로 하루에 300만 원 이상 이체하거나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을 때, 본인 확인을 한 번 더 거쳐야 합니다.

앞으로 국방 민원 콜센터를 이용하면 복무 중인 자녀의 부대 연락처나 예비군 일정 등 국방과 관련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공익근무요원은 사회복무요원으로 이름이 바뀌고 예술과 체육, 국제협력은 복무 분야에서 분리됩니다.

저작권 보호 기간은 현행 저작자 생존 기간과 사후 50년에서, 사후 70년까지 늘어납니다.

KTV 노은지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