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작은 실천으로 '초록빛 지구' 지켜요 [국민리포트]
등록일 : 2013.06.28
미니플레이

환경의 날을 맞아 에너지를 절약하고 지구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지구사랑 어린이 사생대회가 열렸습니다.

그 현장을 남현경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 과천 서울대공원 }

지난 6월초 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무더위에도 아이를 동반한 3천여명의 시민들이 서울대공원에 모여들었습니다

한 생활용품 회사가 주최하는 지구사랑 어린이 사생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 행사는 지구사랑 캠페인의 하나로 어릴때부터 작은 습관의 변화를 통해 지구오염을 줄여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습니다.

인터뷰> 이희정 / '타파웨어' 마케팅이사

"한번쓰고 쉽게 버려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서 좀 더 지구를 사랑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습니다. 우리 어린 아이들이 그림이라는 매개를 통해서 창의적인 방법으로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행사입니다."

어린아이들인 만큼 에너지가 소비되는걸 보여주기 위해 설치된 여러장비들을 직접 체험해 보면서, 느낀것을 그림으로 그리게 했습니다.

{ 에코발전기 게임 }

에코 발전기 게임은 냉장고 정리를 통해 절약할 수 있는 전력량 만큼을 내 손으로 발생시켜서 붉은색으로 표시된 병든 지구를 초록빛 건강한 지구로 바꾸는 프로그램입니다.

냉장고만 정리해도 전기소비가 많이 줄어드는걸 한 눈으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생산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직접 체험 해볼 수도 있어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적은 양의 전기까지도 절약 하려는 맘이 들도록 했습니다.

{ 내 손으로 주스 만들기 }

전기 믹서기를 사용하지 않고 간단한 생활용품을 이용해 내손으로 쥬스를 만들어 마시기도 합니다.

직접 체험하고 느낀점을 그림으로 그려봅니다.

완성된 그림은 아이들 얼굴 만큼이나 다양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인터뷰> 정근영/ 춘천시 소양초교

*말자막

"지구를 깨끗해지면 좋을 것 같아서 지구를 청소하는 모습을 그렸어요. 그렇게 진짜 지구가 깨끗해졌으면 좋겠어요."

이번 지구사랑 행사는 내 손으로 전기도 만들어 보는 등 생활현장의 체험등을 통해 에너지 절약과 지구의 소중함을 일깨워 준 계기가 됐습니다.

스탠드 업> KTV 시니어기자:  남현경

어린시절부터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이고 전기를 절약하는 생활속의 작은 실천들이 내일의 지구를 지킬 수 있는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남현경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