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동통신 가입비 인하·LTE 속도 '2배'
등록일 : 2013.07.01
미니플레이

앵커>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 이동통신에 궁금증들 많으시죠. 하반기엔 가입비가 내려가고, LTE 서비스가 2배로 빨라집니다. 하반기 달라지는 국민생활, 계속해서 정보통신 분야는 노은지 기자의 설명을 들어보시죠.

[기사내용]

가계 통신비를 줄이기 위해 2015년까지 단계적으로 폐지되는 이동통신 가입비.

오는 8월에 먼저 40%가 인하됩니다.

현재 SK텔레콤은 3만9천600 원, KT는 2만4천 원, LG유플러스는 3만 원을 가입비로 받고 있습니다.

일반 통신사보다 통신료가 20∼30% 싼 알뜰폰도 가계 통신비 절감에 가세합니다.

그 동안 온라인과 일부 매장에서만 살 수 있어 유통망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따라, 오는 9월부터는 전국의 우체국에서 업체의 위탁을 받아 알뜰폰을 판매합니다.

4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인 롱텀에볼루션, LTE의 속도도 눈에 띄게 빨라집니다.

기존 LTE보다 속도가 배로 빨라진 LTE-어드밴스드를 그저께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SK텔레콤에 이어, LG유플러스와 KT도 하반기 중에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과학기술 분야에서는 고성능 영상 레이더가 달린 다목적 실용위성 '아리랑 5호'가, 개발을 마친 지 2년여 만에 오는 8월 22일 러시아에서 발사됩니다.

구름이 끼거나 어두운 밤에도 지구를 관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북핵 감시에도 활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KTV 노은지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