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상반기 한국영화 관객 5천만명 돌파
등록일 : 2013.07.03
미니플레이

남>

한국영화의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올 상반기 한국영화 관객이 처음으로 5천만 명을 넘었는데요.

여>

상위 5위까지의 흥행작 가운데 한국영화가 4편이나 됐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살인 누명을 쓰고 사형 선고를 받은 정신지체장애인과 그의 딸의 이야기를 아름답게 그린 7번방의 선물.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으면서 1280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7번방의 선물은 역대 한국영화 흥행 3위이자 올 상반기 최고 흥행작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하정우와 한석규, 류승범과 전지현 등 톱스타들이 총출동해 한국판 액션블록버스터로 화제를 모은 '베를린'은 716만 명의 관객을 모았습니다.

지난 달 5일 개봉한 꽃미남 간첩 3인방을 내세운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총 664만 명을, 최민식,황정민 등 대표 연기파 남자배우들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았던 '신세계'는 466만 명의 관객을 모았습니다.

영화진흥위원회가 올초부터 지난 달말까지 개봉한 상반기 영화의 관객 수를 집게한 결과

한국영화를 본 관객은 사상 처음으로 5천만 명을 넘어 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영화 관객 수는 총 5천 500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천 100만 명 증가했습니다.

또 상반기에 상영된 영화 가운데 상위 흥행작 5편 가운데 4편이 한국영화로 나타났습니다.

상위 5위안에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외국 영화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주연한 아이언맨3로 총 900만 명을 동원해 상반기 흥행 2위의 성적을 거뒀습니다.


박병우 과장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영화 관객 점유율이 상반기 56.4%를 기록했고 관객 수도 5천 500만 명을 넘겼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참신한 기획들이 많이 이뤄졌는데 그런 부분들이 결실을 이뤘다고 보고요. 또한 전 세대가 영화를 함께 보는 문화가 정착되면서 우리의 관객의 저변이 확실이 넓어졌다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외화를 포함한 총 극장 관객도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 상반기에는 지난해 대비 1524만 명이 증가한 9850만 명이 극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같은 추세라면 올해 사상 처음으로 영화 관객 2억 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