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감동과 색다른 뮤지컬의 향연
등록일 : 2013.07.15
미니플레이

남>

대구를 대표하는 축제인 대구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이 최근 20여일 간 대구에서 열렸습니다.

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던 축제 현장을 박선영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앞 못 보는 아버지를 위해 무엇이든 희생할 것을 서슴치 않는 딸, 아해 한국 전래동화 ‘심청이’를 뮤지컬화 한 작품 ‘썬피쉬’입니다.

인터뷰> 이유리 집행위원장 / 대구 뮤지컬축제

*말자막

"앞으로 만약에 '썬피쉬'가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서 한국에서 공연이 되었을 때는 저희 딤프가 한국 공연에 대한 권리를 가지면서 계속 발전시킬 수 있는 형태이구요."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은 한류스타가 함께하는 전야 대축제 ‘DIMF K-Musical concert'를 시작으로 막이 올랐습니다.

이번 축제에는 ‘썬피쉬’가 개막작으로 ‘삼총사’, ‘해를 품은 달’ 등 공식초청작 10편, 창작지원작 자유참가작, 대학생 뮤지컬 등 모두 24편의 작품이 공연됐습니다.

특히 지난해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던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이 뮤지컬로 재탄생해 팬들의 사랑을 집중적으로 받았습니다.

지금까지의 축제가 관람위주 였다면 이번 축제는 시민참여형으로 많이 바뀌었습니다.

올 해 처음 선보인 ‘딤프 뮤지컬 체험존’은 특히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관람객들의 인기를 끌었습니다.

뮤지컬에 관심 많고 경험을 해보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뮤지컬 교실도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인터뷰> 윤지영 /대구 신명고 3학년

*말자막

"배우의 책임감과 관객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야 된다는 것을…." 

인터뷰> 배해선/ 뮤지컬배우

----PIP 오른쪽

"사실 굉장히 진지한 반응에 놀랐구요. 뮤지컬을 하고 싶어하는 후배들, 친구들이 이렇게 까지 많은지 몰랐어요. 그리고 이렇게 까지 재능있고 열정이 많은 친구들이 와줘서 제가 진짜 뭐랄까요 세네시간이라도 막 얘기하고 싶을 정도로 제 마음이 뜨거워졌었어요."

공연뿐 아니라 체험행사도 풍성해진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더 기대됩니다.

국민리포트 박선영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