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언제나 청춘! 시니어 수상패션쇼
등록일 : 2013.07.15
미니플레이

여>

여름밤 무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주는 '어르신 패션쇼'가 청계천 수상무대에서 최근 열렸습니다.

남>

그 현장을 박한송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국내 유일의 청계천 수상패션쇼 무대입니다.

청계천 위에 설치된 런웨이에서 어르신 모델들이 조명을 받으며 바른 자세로 당당한 걸음걸이를 뽑냅니다.

50세 이상의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발걸음이 힘찹니다.

모델들의 화려한 몸짓에 관객들은 큰 박수로 호응합니다.

이들은 정장과 캐주얼 룩 화려한 원피스 등을 음악에 맞춰 멋지게 선보였습니다.

인터뷰> 이명화 (54세) / 서울 망우동

*말자막

“패션쇼를 보니까 진짜 다양하고 괜찮고 기분전환도 되고 50대, 60대 하는 거 보니까 저도 하고 싶은 욕망이 생기고…"

'언제나 청춘'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시니어 수상 패션쇼에는 50대 중고령자부터 87세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어르신 모델, 40여 명이 참가했습니다.

인터뷰> 박양자 (87세) / 최고령 출연자

*말자막

“젊은이들하고 같이 한다는 게 행복합니다.“

청계천 수상패션쇼는 물과 패션, 이벤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청계천 문화프로그램의 하나로 패션 메카인 동대문 패션타운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조다원 국장 / '뉴시니어라이프'

-----------왼쪽

“고령화 시대 맞이해서 굉장히 활동적인 시니어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고요. 본인들이 설 자리를 또 많이 확보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그런 욕구도 굉장히 많아지고 있거든요. 그런 분들을 위한 자리가 이런 시니어 패션쇼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서울시설공단은 10월까지 매달 첫째 주 토요일마다 다양한 테마의 수상패션쇼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패션쇼의 고정관념을 깬 이번 시니어 수상패션쇼는 어르신들의 자신감을 회복하는 좋은 계기가 됐습니다.

국민리포트 박한송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