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지역 대표극단의 명품 연기 본다
등록일 : 2013.07.22
미니플레이

여>

연극배우들의 생생한 연기를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소극장 열전' 이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전샘솔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REP>

대한민국 소극장 열전이 열리고 있는 춘천 봄내 극장입니다.

올해로 두 번째인 이번 소극장 열전에는 지난해의 춘천과 부산·대구·구미·전주 극단을 비롯해 광주극단이 새로 참여해 전국에서 6개 극단의 작품이 무대에 올랐습니다.

춘천 '극단 도모' 작품 '연극 바보들'입니다. 

연극에 빠진 두 남녀가 서로의 꿈을 위해 희생하며 갈등합니다.

꿈을 키우며 세상을 향해 도전하는 청춘들의 열정과 일상, 그리고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상과 현실에서 방황하는 두 주인공의 모습은 우리 삶의 모습을 잘 대변해주고 있습니다.

행복하게 살던 평범한 가족이 군인들의 진압으로 처참하게 파탄됩니다.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이 작품은 학살로 인한 한 가족의 비극을 담담하게 보여줍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극작가 기시다 구니오의 명작을 바탕으로 한 연극 '종이풍선' 입니다.

사소한 말 한 마디로 부부는 싸우게 됩니다.

이를 해결할 방법으로 여행을 가게 되고 이 과정에서 따뜻함과 외로움, 어리석음과 미움 등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인터뷰> 송수인 / 인천시

--------------왼쪽

"다른 지역 극단에서 이렇게 멀리까지 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다른 공연들도 한번씩 다 보고싶어요."

춘천에서 연극활동을 하는 사단법인 문화프로덕션 도모가 마련한 소극장 열전은 전국 각지의 소극장과 극단이 네트워크를 결성해 운영하는 신개념 연극축젭니다.

인터뷰> 장혁우 공연팀장 / 극단 '도모'

"전국 6개 도시에서 작품성과 예술성, 그리고 또 흥행성까지 겸비된, 입증이 된 작품들이  춘천에 모이는 거예요. 그래서 믿고 보셔도 될 것 같고요."

각 지역 극단들이 다른 지역을 순회하며 공연하는 소극장 열전은 연극축제 기간 동안 춘천 뿐만 아니라 부산과 광주, 전주 등 네곳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한민국 소극장 열정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제작된 여러 지역의 우수한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습니다.

국민리포트 전샘솔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