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비서실장 김기춘···수석 4명도 인선
등록일 : 2013.08.05
미니플레이

엠씨>

휴가에서 돌아온 박근혜 대통령이 일부 청와대 인선을 전격적으로 단행했습니다.

대통령 비서실장에는 김기춘 전 법무장관이 발탁됐고, 수석비서관 4명의 인선도 함께 이뤄졌습니다.

먼저 표윤신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신임 대통령비서실장에 김기춘 전 법무장관이 발탁됐습니다.

경남 출신의 김기춘 비서실장은 검찰총장과 법무장관을 모두 지낸 독특한 이력을 자랑하며, 3선 국회의원까지 지내며 입법, 행정, 사법 3분야 모두에서 역량을 갖춰왔습니다.

녹취> 김기춘/청와대 대통령비서실장

"지난날 정부에서,또 국회에서 경험한 국정 경험과 의정경험을 되살려서…"

두달 째 공석이었던 정무수석은 전통 외교관 출신인 박준우 전 EU대사가 맡게됐습니다.

외교부 기획관리 실장 등을 역임한 박준우 수석은 특히 중국, 일본 등에 정통한 동북아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녹취> 박준우/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

"30여년 간외무 공무원으로서 봉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2년간 뉴욕, 스탠포드, 연세대에서 강의를 한 경험 바탕으로…"

민정수석에 발탁된 홍경식 전 서울 고검장은 이론과 실무를 두루 갖췄다는 평입니다.

창조경제를 이끌어갈 미래전략수석에는 정보통신 분야의 전문성을 지닌 윤창번 하나로텔레콤 회장이 발탁됐습니다.

고용복지수석을 맡게된 최원영 보건복지부 전 차관은 공직생활 30여 년 동안 보건복지 분야 한 길만을 걸왔습니다.

새로 발탁된 비서실장과 수석 4명은 임명과 동시에 본격 국정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KTV 표윤신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