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5천만원 넘는 재해피해도 지원···1억원 까지
등록일 : 2013.08.06
미니플레이

엠씨>

매년 자연재해가 발생하면 가장 피해의 직격탄을 맞는 것이 바로 농어가들입니다.

정부가 자연재난 피해 지원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는데요.

5천만원이 넘는 피해에 대해서도 지원해 주기로 했습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태풍과 가뭄 등 자연재난에 속수무책일 수 밖에 없는 농가들.

이상기후가 지속되면서 자연재해 피해를 입은 농가가 늘자 정부가 재해피해 지원제도를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최대 5천만원까지만 지원됐던 재난지원금을 이번달부터는 5천만원까지는 현재와 같이 지원하되 그 이상은 최대 1억원까지 장기 저리융자로 지원합니다.

자연재해로 인한 낙과 등으로 상품가치가 떨어져 산지폐기해야 할 경우에는 폐기 비용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지원단가는 농작물과 산림작물은 1t당 7만 5천원 소·말 등 대가축은 마리당 3만1천200원,  돼지·염소·양·개 등 중가축은 마리당 5천680원입니다.

여기에 기관별로 개별 추진해 온 지원서비스를 읍 면사무소에 신청하면 일괄 처리되도록 원스톱 서비스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또 자연재해로 인해 일어나는 불가항력적인 정전피해도 재해로 인정, 재난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농식품부는 앞으로 비와 폭염등으로 여름철 재해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피해지원과 함께 초동대응 등의 재해대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전화 int> 정한영 팀장 (농림축산식품부 재해보험팀)

(말자막)"기상특보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폭염과 태풍시에 작물과 가축별 관리 요령 농업인 행동요령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저수지나 배수 시설 등 위험성이 있는 시설은 사전점검을 강화하여 여름철 재해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부는 또 재해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철저한 사전대비 등 농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KTV 여정숙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