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열린 옷장' 취업준비생들에게 인기 [국민리포트]
등록일 : 2013.08.13
미니플레이

남>

요즘 학생들은 취업 관문을 넘기 위해 면접 복장에도 각별히 신경을 쓴다고 하는데요.

여>

이런 취업준비생들에게 저렴하게 옷을 빌려주는 '열린 옷장'이 큰 인기입니다.

임진희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취업 면접을 앞둔 박수민씨.

박 씨는 면접때 입고갈 정장 마련 때문에 마음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고민은 '열린 옷장'을 방문함으로써 너무나 쉽게 해결됐습니다.

인터뷰> 박수민 / 취업준비생

"제가 취업준비생이다 보니까 면접 정장 구매하고 이런 거 생각했었는데 검색하다 보니까 면접정장을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검색을 통해서 알게돼서…"

이곳 '열린옷장'에는 시민들로부터 기증받은 자켓, 셔츠, 구두, 넥타이 등 600여 벌의 의상이 구비돼 있습니다.

'열린 옷장'은 작년부터 저렴한 비용에 이 의상들을 빌려주고 있습니다.

제가 입고 있는 자켓, 블라우스, 치마, 구두를 모두 대여하는데 모두 3만원이면 됩니다.

인터넷과 오프라인을 통해 누구나 2만원에서 3만원 정도면 3박 4일동안 빌릴 수 있습니다.

이곳 '열린 옷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한달에 평균 250명에 이르며 이 가운데 70%가 취업준비생들입니다.

인터뷰> 김소령 / 열린옷장 공동대표

"지금은 옷을 기증받고 대여하는 일에 그치고 있는데 조금 더 나아가서 기부자와 대여자가 조금 더 긴밀한 관계를 가질 수 있는 하나의 플랫폼이 됐으면 하는 꿈이 있어요."

열린옷장은 단순히 옷만 빌려주는 것이 아니라 면접 팁과 응원의 한마디도 전해줍니다.

이곳에서 정장을 빌린 이용자들은 이 때문에 반납할 때 고마움을 담은 감사의 편지도 함께 전달하기도 합니다.

옷장에서 잠자는 정장을 기증받아 면접 등 정장이 필요한 구직자들에게 싸게 빌려주는 '열린 옷장'.

착한 기업의 좋은 사례가 아닐 수 없습니다.

국민리포트 임진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