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모험레포츠의 천국, '강원도 인제'
등록일 : 2013.08.19
미니플레이

이어서 국민들이 직접 전하는 생생한 소식 국민리포트입니다.

내린천 래프팅으로 유명한 강원 인제에 50M 높이에서 뛰어 내리는 스카이 다이빙대가 설치돼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모험레포츠의 명소로 자리잡고 있는 강원도 인제를 이지은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하늘을 찌를 듯 높이 솟아있는 인제의 랜드마크 스캐드타워.

높이가 50m나 됩니다.

아래가 훤히 내려다 보이는 유리바닥으로 되있어 한 걸음도 내디딜 수 없을 정도로 공포심을 줍니다.

하늘을 걷는 기분, 말 그대로 스카이워킹입니다.

안전장치에 의존해 허공에 매달려보기도 하고 바깥으로 몸을 기울여보기도 합니다.

인터뷰> 황노겸 / 인천시

"밑에서 볼 때랑 위에서 볼 때랑 경치도 많이 달라서 좋고요. 빨려 들어가는 느낌 좋고,정말 재밌었고 시원했어요."

이 곳에서는 몸무게 40Kg 이상만 되면 2만여원의 비용으로 또 다른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 최초로 도입된 스카이 다이빙입니다.

45m상공에서 맨 몸으로 뛰어내리는 건데 그 스릴이 번지점프와는 또 다른 스릴을 준다고 합니다.

제가 한 번 해보겠습니다.

인터뷰> 이순선/ 인제군수

"전국에서 모험레포츠와 관련된 상품이 가장 많이 갖춰져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인터뷰> 이순선/ 인제군수

농촌 체험 관광프로그램이라던가 생태와 관련된 프로그램, 모험레포츠 관광 프로그램을 복합적으로 즐기실 수 있는…."

지난 3일에는 고성능 수퍼카들의 세계적 레이싱경기, '아시안 르망 시리즈'가, 11일에는 '투어링 카 시리즈 인 아시아'가 인제스피디움에서 열리기도 했습니다.

줄을타고 하강하는 짚트랙부터 급류를 타며 내린천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래프팅까지, 수상레포츠도 인제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입니다.

인터뷰> 이인호 / 경기도 성남시

"가파른 물살 만나면 지도해주시는 분이 가르쳐 주시는대로 열심히 노 저어서 헤쳐나갔을 때 물살이 튀겨서 맞기도 했지만, 상당히 재밌었어요."

경춘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에서 한 시간 남짓이면 갈 수 있어 '인제 가면 언제 오나'라는 말이 무색해진 인제는 이제 '모험레포츠의 천국'이 됐습니다 .

국민리포트 이지은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