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폐교, '인권체험관'으로 탈바꿈
등록일 : 2013.08.19
미니플레이

대구에 한 폐교가 '인권 체험관'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앞으로 학생들에게 인권의 의미를 알리고 인권친화적인 실천행동을 체험 할 수 있는 교육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김성현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지난 7월 17일 전국 최초로 '인권 체험관'이 문을 연 대구 학생문화센터입니다.

60평 규모의 인권체험관에는 상시체험학습 공간으로 알림터와 사이버인권배움터, 전시실, 체험배움터 등으로 꾸며졌습니다.

인터뷰> 김용국/ 대구인권사무소장

"대구경북 지역의 인권의 생활화와 일상화의 확대를 위해서 대구시 교육청과 국가인권회가 MOU를 체결해서 그동안 준비를 해왔습니다"

인권 체험관 현판식에는 현병철 국가인권위원장과 우동기 대구시교육감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했습니다.

인터뷰> 우동기 / 대구시 교육감

"국가 인권위원회 인권 체험관을 통해서 학생 친구 상호간에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그런 인권교육이 함께 시행이 될 것입니다"

체험관에서는 앞으로 학생들이 인권의 의미를 알고 인권친화적인 실천행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인권관련 사진과 포스터 전시회, 인권영화 감상, 역할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인터뷰> 김동한 / 대구 불로중 1학년

"인권이 차별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았고 빨리 차별이 없어졌으면 좋겠어요."

또한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인권친화적 표현기법 놀이와  장애인·노인 등 사회적 약자 체험프로그램인 무용치료, 놀이치료 등 치유 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대구 인권체험관은 이지역의 인권의식을 높이고 확산 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민리포트 김성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