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미래창조펀드' 6천억 원 조성
등록일 : 2013.08.21
미니플레이

앵커>

중소기업을 위한 미래창조펀드가 2개월만에 6천억원이 조성됐습니다.

대기업과 벤처1세대 등 다양한 민간출자자들이 참여했습니다.

정명화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우리나라 벤처와 창업기업 등 중소기업의 자금조달 창구의 98%를 차지하는 은행융자.

담보나 상환부담에다 창업에 실패할 경우 신용불량의 위험이 있어 재기나 재도전은 사실상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에 정부가 대기업과 벤처1세대 등이 참여한 6천억원 규모의 미래창조펀드를 조성했습니다.

이는 새 정부가 국정과제로 삼은 창조경제의 구현을 위한 생태계 선순환 방안 중 하나로 지난 2개월동안 4천억원을 민간에서 모집했습니다.

500억원 가량의 평균적인 벤처펀드 조성에도 6개월 정도 소요된다고 볼때, 대기업과 선도벤처기업 등 민간 출자자의 높은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녹취>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조성된 6천억원은 크게 창업초기분야에서 새싹기업 펀드 등에 2천억원, 성장 후기단계에 4천억원이 내달부터 투자될 예정입니다.”

또 미래창조펀드의 성격에 맞게 IT와 모바일,헬스케어,의료기기 등 첨단분야를 중심으로 투자하고 선도벤처 등 민간출자자가 희망하는 투자분야 중심으로 운영해나가겠다는 계획입니다.

KTV 정명화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