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2013 충주 세계조정선수권대회 개막
등록일 : 2013.08.26
미니플레이

앵커>

2013 세계조정 선수권대회가 충북 충주에서 개막했습니다.

전 세계 정상급 기량의 조정 선수들이 모두 모인 지구촌 최대의 수상스포츠 대회 현장에 김형규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길이 8에서 19미터 무게 최대 100여kg...속도는 최대 25km에 이릅니다.

최대 8명이 올라 2km 구간을 전력으로 질주합니다.

강인한 힘과 기술, 그리고 숨소리 하나까지 똑같아야 한다는 선수들의 빈틈없는 호흡이 묘미입니다.

INT> 정혜원, 한국

힘든 고비 넘겨서 같이 와서 같이 메달따고 그러니깐 그게 가장 큰 매력인거 같아요

2013 세계조정선수권대회가 충북 충주에서 시작됐습니다.

시청자 수만도 30억 명에 달하고 조정의 본 고장인 영국 뿐 아니라 전 세계로 중계되는 세계 조정인들의 가장 큰 축제입니다.

대회개최는 아시아 지역에선 지난 2005년 일본 대회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INT> 존 그레이스, 미국

최종 6위가 목표입니다. 일단 결승전에 참가하는 여덟 팀 중 하나에 들어가기 위해 노력중이죠. 하지만 매우 심한 경쟁이 될 것 같네요.

INT> 이와나 필리프리치, 세르비아

모든 게 마음에 들어요. 대회 환경도 훌륭하고 사람들도 매우 친절합니다. 모든 것이 완벽하다고 생각해요. 결선에 합류하는 게 목표입니다. 우승의 기회는 누구한테나 열려있죠.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릅니다.

세계가 주목하는 행사니 만큼 한국의 멋과 미를 살린 한복 패션쇼나 전통 국악단의 소리 한 마당같은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함께 마련됐습니다.

특히 개막식에는 최근 고향인 충주를 방문한 반기문 유엔사무총장도 함께했습니다.

협동과 화합이 숨쉬는 스포츠 정신처럼 세계 평화와 안녕을 위한 노력이 이어지길 기원했습니다.

SYN> 반기문 UN사무총장

스포츠대회에는 어떠한 종류의 차별도 없습니다. 저는 여러분 모두가 우리 팀의 일원이 되길 기대합니다. 조정선수들은 공동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중요성을 그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대회 사상 가장 많은 규모인 75개국 1천9백여명의 선수단은 싱글스컬부터 에이트까지 27개 종목에서 세계 최강의 자리를 놓고 치열한 승부를 펼치고 있습니다.

클로징> (김형규 기자 q007@korea.kr)

세계를 향한 조정인들의 꿈과 도전이 펼쳐질 이번 대회는 다음달 1일까지 계속됩니다.

KTV 김형규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