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피카소 작품 2백여 점 아시아 최초 순회전
등록일 : 2013.09.02
미니플레이

여>

서양미술의 거장 피카소 작품 2백여 점이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인천을 찾았습니다.

보도에 진은선 국민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피카소, 고향으로부터의 방문' 이란 주제로 특별기획전이 열리고 있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입니다.

인천시와 스페인 말라가시에서 공동 기획한 이번 특별전에는 스페인 말라가에서 온 피카소의 각종판화와 그림 226점과 피카소의 생전모습이 담긴 사진 90점 등 300여 점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강 욱 / 전시사업팀장

“피카소하면 여러분들은 화가 피카소를 생각하고 계십니다. 여러분이 알고 있는 화가 피카소가 아닌 삽화가 피카소, 도예가 피카소, 시인 피카소, 그리고 인간 피카소를 느낄 수 있는 그런 전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피카소의 주제 가운데 빼놓을 수 없는 건 바로 여성입니다

피카소의 반려자였던 프랑수아즈와 자클린의 두상, 안락의자에 앉은 여성시리즈를 통해 피카소 특유의 표현 양식을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면성과 정면성을 강조한 무표정의 프랑수와즈, 이에 대비되는 자클린의 새침하고 우수에 찬 측면상, 다양한 기법의 인물상을 통해 피카소와 그의 연인들의 파란만장한 인생을 되새겨 볼 수 있습니다

그의 천부적 재능은 깊은 성찰을 바탕으로 인간 본연의 모습을 탐구한 누드작품에서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선과 색, 지면 구성에 대해 날카로운 감각을 지녔던 피카소는 문자와 인쇄물, 캘리그래피에 삽화가로서의 재능을 발휘했습니다

이 작품은 매우 선명하게 거의 미로처럼 보일 정도의 아름다운 곡선으로 가장 고전적인 피카소의 작품 성향을 보여줍니다.

이 밖에도 피카소의 말년을 상세히 담은 후안 히에네스의 사진 80여 점과  피카소 생가에 관한 설명과 이미지, 그리고 피카소 전시 포스터 등도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인터뷰> 박규진 / 서울 대치동

“미술관 관람하고 달리 작품만 보는 게 아니라 이 사람의 일생도 볼 수 있고 연습할 때 그린 그림도 볼 수 있고 작가에 대한 모든 것을 볼 수 있어서 느낌이 강하게…"

이번 특별전은  ‘피카소의 여인들’, ‘인간에 대한 탐구’, ‘자연에 대한 해학’ 그리고 ‘삽화가 피카소’ 등 4개의 주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20세기 서양미술의 거장 '피카소'의 작품 2백여 점이 전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피카소의 초기 화풍과 노년까지의 창의적인 미술적 양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이번 전시는 오는 9월 22일까지 계속됩니다

국민리포트 진은선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