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합참의장 해군 출신 최윤희···3軍 합동 강화
등록일 : 2013.09.26
미니플레이

앵커멘트>

군이 대대적인 장성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합참의장에는 최윤희 해군참모총장이 내정됐는데, 우리군 창군 이래 해군 출신이 합참의장으로 발탁된 건 처음입니다.

표윤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신임 합참의장에 최윤희 현 해군참모총장이 내정됐습니다.

최 내정자는 해사 31기 출신으로 해군사관학교장 등을 지냈으며 작전과 인사 등에 두루 정통하다는 평가입니다.

특히 창군 이후 처음으로 해군 출신의 첫 합참의장이라는 점이 눈길을 끕니다.

1993년 공군참모총장 출신의 이양호 합참의장 발탁을 제외하면 37명 중 36명의 합참의장 모두 육군 출신이 맡아왔습니다.

전화인터뷰> 김대영 /한국국방안보포럼 연구위원

“이번에는 육해공 각군 간의 관계를 고려해서 균형잡힌 인사를 한 것으로 보여지고, 이번 인사로 인해서 우리 군의 합동성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

육군참모총장에는 권오성 현 한미연합사 부사령관이 내정됐습니다.

권 육군총장 내정자는 육사 34기 출신으로 합참 합동작전본부장 등을 지냈습니다.

해군 참모총장에 내정된 황기철 현 해군사관학교장은 해사 32기 출신으로 해군참모차장을  지낸 경력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연합사 부사령관에는 박선우 현 합참작전본부장이 1군사령관에는 신현돈 현 합참군사지원본부장이, 해병대 사령관에는 이영주 현 해병소장이 각각 내정됐습니다.

이번 인사 내정자들은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박근혜 대통령으로부터 정식 임명될 예정입니다.

KTV 표윤신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