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국제뉴스
등록일 : 2013.09.30
미니플레이

안녕하세요, 이 시각 국제뉴스입니다.

미 상하원이 건강보험개혁 예산을 놓고 서로 상반된 예산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의회가 합의를 이루지 못하면 미 연방 정부의 기능이 일시적으로 정지됩니다.

미 의회가 다음달 1일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회계연도 예산안 통과 시한을 하루 앞둔 지금까지도 대치하고 있습니다.

갈등의 핵심은 전국민 의료보험 가입을 위한 건강보험 개혁, 이른바 오바마 케어 예산입니다.

지난 20일 공화당 주도 하원이 오는 12월 15일까지 현재 수준의 예산을 집행하돼 오바마 케어 시행을 1년 유예하는 수정예산안을 통과시켰습니다.

하지만 민주당이 다수인 상원은 이를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혀 정부 폐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새 회계연도가 시작되는 30일 자정까지 합의안이 나와야 하지만 가능성은 높지 않은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난 7월초 국무원의 비준을 받은 지 3개월만에 중국 상하이 자유무역지대 시범구가 현판식을 갖고 본격 출범했습니다.

이날까지 기업 25곳, 중국계 은행 8곳에 시티은행과, 싱가폴 개발 은행 등 모두 11곳이 입점했습니다.

자유무역지대 시범구는 현판식이 열린 와이까오치아오 보세구 등 4곳에 조성됐습니다.

금리 자유화, 위안화 환전의 자유화, 중국 민간자본과 외국계 은행간의 합작을 허용한 금융개방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나이지리아에서는 무장괴한이 학교 기숙사에서 총기를 난사해 수십명이 숨졌습니다.

그리스에서는 황금새벽당 당수를 비롯해 현직 의원과 당원들이 범죄 조직 구성 혐의로 대거 체포됐습니다.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서 무장한 괴한들이 학교 기숙사에 침입해 총기를 난사해 최소 40명이 숨졌습니다.

군 당국은 알카에다와 연계된 나이지리아 자생 이슬람 테러단체인 보코하람의 소행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 단체는 지난 2009년부터 크고 작은 테러를 벌여 지금까지 모두 3천600명이 희생된 것으로 군 당국은 추정했습니다.

살인과 범죄단체 구성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그리스 극우 정당, 황금새벽당에 대한 수사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리스 검찰과 경찰은 황금새벽당 당수와 소속 의원 5명 등 모두 35명을 연행해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또 이와별도로 수배중인 당내 서열 2위 의원은 자수의사를 밝히고 검찰청에 출두했습니다.

그리스에서 현역 의원이 체포된 것은 지난 1974년 이후 처음있는 일입니다.

런던 템스강을 지나던 수륙양용 유랍선에서 큰 불이 났습니다.

다행히 강으로 뛰어든 승객들은 모두 무사히 구조됐습니다.

런던의 관광명물 가운데 하나인 수륙양용 유랍선이 국회의사당 부근을 지나던 순간 큰 불이 났습니다.

승객 28명과 승무원 2명은 불길과 연기를 피해 템스강으로 뛰어들었고, 부근을 지나던 다른 유람선들은 즉각 현장에서 구조를 시작했습니다.

다행히 모두 무사히 구조됐고, 3명은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지구촌 곳곳의 다양한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국제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