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채동욱 검찰총장 퇴임···후임 인선 착수
등록일 : 2013.09.30
미니플레이

앵커멘트>

혼의아들 의혹을 받고 있는 채동욱 검찰총장이 오늘 총장직에서 물러났습니다.

법무부는 조직 안정을 위해 후임 검찰총장 인선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보도에 신우섭 기잡니다.

리포트>

혼의아들 의혹을 받고 있는 채동욱 검찰총장이 검찰 수장직에서 내려왔습니다.

취임한 지 6개월 만에 검찰총장으로서는 12번째로 임기를 채우지 못하고 불명예 퇴진한 겁니다.

채 총장은 퇴임식에서 검사로 일하는 동안 불의와 타협한 적은 없었다는 자신의 소신을 밝혔습니다.

싱크> 채동욱 검찰총장

"비록 모든 사건에서 정답을 찾았다고는 자신할 수 없지만 법과 원칙을 버리고 불의와 타협한 적 없었다."

그러면서 가족에게 부끄럽지 않은 남편과 아빠였다면서 혼외아들 의혹을 에둘러 부인했습니다.

싱크> 채동욱 검찰총장

"최고의 가장은 아니었지만 부끄럽지 않은 남편과 아빠로 살아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 입니다."

법무부는 후임 검찰총장 인선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최종 임명까지는 최소 두 달 이상이 걸릴 것으로 보이는 만큼 검찰 총장 공백 사태가 장기화되면 안 된다는 판단에 섭니다.

당분간 길태기 대검찰청 차장검사가 총장 직무대행으로 검찰을 이끌게 되는데, 이르면 이번 주 김진태 전 대검 차장 등 검찰 안팎의 인사 9명으로 '검찰총장 후보 추천위원회'가 구성될 예정입니다.

현재 황교안 법무부 장관이 연수원 13기인 것을 감안하면 14기인 채 총장의 동기 가운데 외부 인사 발탁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채 총장은 조선일보를 상대로 낸 정정보도 청구 소송을 취하하고 진실규명을 위한 유전자 검사를 성사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신우섭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