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녹색건축의 모든 것···2013 녹색건축 한마당
등록일 : 2013.10.18
미니플레이

<여 mc>

정부 세종 청사 부처들의 정책이슈를 살펴보는 여기는 세종 시간입니다.

<남 mc>

건축물은 한 나라가 갖고 있는 기술과 문화적 역량을 알아볼 수 있는 척도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 소식으로 시청자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정부세종청사 이충현기자 나와주세요.

기자>

여기는 세종입니다

저는 지금 행정중심복합도시 호수공원이 있는 국립세종도서관 앞에 나와 있습니다.

오늘은 녹색건축한마당 소식가지고 시청자 여러분과 함께 할 텐데요.

오늘 소개 말씀해 주실 분은 국토교통부 녹색건축과 김성호 과장입니다.

과장님 안녕하십니까?

과장님 저희가 녹색건축이라고 하면 손바닥 정원, 옥상정원 이야기도 하고 에너지 효율등급을 높은 제품을 써야 된다.. 이 정도로 알고 있는데 실제로 녹색건축이라는 것이 어디까지 범주를 주는 것인지 개념하고 앞으로 진행될 프로그램 소개 부탁드립니다.

질문1>Q. 녹색건축 의미와 행사 취지는?

김성호 과장 / 국토교통부 녹색건축과

답변>

맞습니다. 

녹색건축에 대해 사례를 쉽게 설명해주셨고요.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의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서 건축분야에서 다양한 노력들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녹색건축물이라고 하면 친환경적인 자재를 쓰고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건축물을 말하고 있는데요.

이번 '녹색건축한마당'은 '행복이 가득한 녹색건축'울 주제로 다양한 전시행사와 세미나로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이충현 기자> 네, 벌써 3회째라고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지난 녹색건축한마당과 달라진 점 소개 부탁드립니다.

질문2> Q. 어떤 프로그램들이 선보이는지?

김성호 과장 / 국토교통부 녹색건축과

답변>

금년에 개최되는 녹색건축한마당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녹색건축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 세미나 들이 한자리에서 펼쳐짐으로써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쉽게 녹색건축에 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고요.

지난 2년간 개최되었던 녹색건축한마당과 달라진 점은 기존에 개별적으로 개최되었던 녹색건축 관련 공모전이나 전시를 녹색건축 한마당에 통합해서 모든 사람들이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획이 되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충현 기자>

일반인들이 체험하기에 정보가 될 만한 프로그램들은 어떤 내용들이 진행되는지 소개해주십시오.

질문3>Q.올해 차별화된 점과 이용방법은?

김성호 과장 / 국토교통부 녹색건축과

답변>

네 이번 녹색건축한마당에서는 4일간의 전시 프로그램과 하루의 세미나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전시 프로그램에서는 일반인들이 쉽게 녹색건축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그동안 친환경 건축디자인에 대한 공모전이라든지 녹색건축대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전시가 이뤄지고요.

그리고 우리가 건축자재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한데 녹색건축자재와 우수한 건축자재들을 250여개 부스에서 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미나에서는 실제로 지어진 녹색건축물에 대해 실제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고 있는지? 그런 체험사레를 발표함으로써 녹색건축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기획되어 있습니다.

<이충현 기자 마무리 멘트>

오늘은 녹색건축한마당 소식 국토교통부 녹색건축과 김성호 과장과 함께 알아봤습니다.

이제 곧 겨울입니다.

녹색건축환경으로 내 집을 꾸미고 에너지 효율 등급이 높은 제품으로 조금 더 절약할 수 있는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녹색건축한마당 다음 주 23일부터 4일 동안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 무료로 진행됩니다.

많은 분들 가보시고 좋은 아이템 얻으시면 좋겠습니다.

여기는 세종이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