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어린이 목공교실 인기…"나도 목수다"
등록일 : 2013.10.21
미니플레이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어린이 목공교실이 인기입니다.

한달에 두 번 열린다고 하는데요, 이승희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서울시청 시민청 지하 2층 동그라미 방입니다.

10여 명의 아이들이 엄마 아빠와 함께 한 중년 남성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 시민청의 인기프로그램인 한가이버와 함께 하는 창의 목공교실입니다.

지난 7월부터 매달 일요일 2차례씩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전직 기자출신이지만 능숙하게 아이들에게 목공을 가르치는 모습은 전문가 못지 않습니다.

집안에서 할 수 없던 목공 놀이를 마음껏 하니 아이들은 더욱 신이 납니다.

평소 자녀와 놀아주지 못했던 아빠도 함께 하다보니 아이와 쉽게 친해집니다.

인터뷰> 정원혁 / 서울 송천초교 4학년

"저희 엄마 아빠 동생이랑 왔고요. 삼단장을 만든다길래 못질을 직접 할 수 있어서 새로운 경험이 될 것 같아서 왔어요."

목공은 유럽에서는 필수 교육과목입니다.

이곳 목공 교실에서는 만드는 수준에서 그치지 않고 창의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가르치고 있습니다.

인터뷰> 한정현 목수 / 창의목공교실

"전 나무를 보면서 느끼는 게 많아요. 나무라는 게 전에는 무심코 지나갔는데 그걸 보면서 생각을 했죠. 나무로 만드는 게 왜 좋을까 내가 이걸 계속하면은 어떤 재미가 있을까…"

평소 게임에 몰두하는 아이들에게 이런 목공체험은 집중력과 협동심, 지구력, 그리고 자연의 신비함과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좋은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이승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