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류현진 "내년 목표 10승·2점대 방어율"
등록일 : 2013.11.04
미니플레이

앵커멘트>

메이저리그 데뷔 첫 해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금의환향한 미국 프로야구 LA 다저스 류현진 선수가 공식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류현진은 내년에도 시즌 10승과 2점대 방어율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신우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시즌성적 14승 8패.

한국인 메이저리거 최초 포스트시즌 선발승.

192이닝 동안 154개의 삼진으로 타자들을 요리하는 등 눈부신 활약으로 메이저리그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류현진 선수는, 기자회견 내내 마운드에서처럼 여유가 넘쳤습니다.

팀내 3선발 입지를 굳힌 류현진은 내년 목표를 올해와 마찬가지로 두 자릿수 승리와 아쉽게 달성하지 못한 2점대 자책점으로 잡았습니다.

류현진 / LA다저스

"다른 새로운 목표는 없다. 프로들어와서 9년 째 처음부터 똑같이 처음 목표는 10승에 2점대 내년도 변함 없을것이다."

빅리그 첫 해 가장 힘들었던 점은 동부지역 원정경기였다며 시차 적응 부분을 보완하겠다고  말한 류현진은 세인트루이스를 잠재운 포스트시즌 경기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류현진 / LA다저스

"승리투수 되고 나서는 어느 때보다 좋았었고 0승 2패로 끌려가는 3차전에서 승리했기 때문에..."

앞으로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선수들에게는 동료들과의 친화력, 그리고 한국에서 하던 방식의 운동방법을 조언했습니다.

팬과 미디어, 야구 관계자 등의 투표로 뽑는 메이저리그 올해의 신인상 후보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류현진은 당분간 국내에서 휴식을 취한 뒤 개인 훈련을 소화할 계획입니다.

KTV 신우섭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