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국내 첫 영어전자도서관 부산서 개관 [국민리포트]
등록일 : 2013.11.04
미니플레이

앵커>

영어 전자도서관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아직까진 생소한 이름이죠?

국내 첫 영어전자도서관이 부산에서 개관됐습니다.

이유진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부산의 중심지 서면 부전동에 들어선 영어전자도서관입니다.

열람실에서는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전자기기를 이용해 책을 읽고 있습니다.

부산글로벌빌리지 5층에 들어선 영어전자도서관은 785 제곱미터의 규모로 256개의 좌석이 있어 보다 넓은 공간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5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이 도서관은 4만 6천여 점의 장서와 시청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성재운 관장 / 부산시 영어전자도서관

"많은 장르의 책들을 학생들이 익숙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볼 수가 있습니다.

성재운 관장 / 부산시 영어전자도서관

또한 시간이 없는 학생들도 집에서 편하게 책을 빌려볼 수가 있습니다."

도서관이 보유한 자료들은 문서파일, 디지털 음악매체, 음성파일 등 다양한 파일 포맷으로 제공됩니다.

심정희 / 부산시

"저희 딸과 함께 원어민 선생님과 수업을 하는데 다른데서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영어를 재밌게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이 도서관에서 빌린 영어전자책이나 오디오북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출·퇴근길, 장거리 여행 중에도 쉽게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도서관을 이용하려면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한 뒤 관리자의 승인을 거쳐 회원번호를 받으면 됩니다.

한 사람이 한 번에 대출받을 수 있는 책은 3권까지며 대출기한은 1주일입니다.

금소담 / 부산 남문초교 5학년

"영어책을 읽어도 많이 도움이 되지만 이곳에서 오늘같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하면 좀 더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연중 쉬는 날이 없는 이 영어전자도서관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주말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문을 열고 있습니다.

문을 연 지 넉 달이 되는 부산 영어전자도서관은 하루 평균이용객이 600명에 이를 정도로 반응이 좋습니다.

부산시 교육청에 의해 운영되는 부산영어전자도서관은 이 지역 영어교육의 메카로서 그 기능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국민 리포트 이유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