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여왕 주최 국빈만찬 참석···"英 진정한 친구"
등록일 : 2013.11.06
미니플레이

앵커멘트>

박근혜 대통령은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이 직접 준비한 국빈만찬에 참석했습니다.

박대통령은 어려울 때 도와준 영국은 한국의 진정한 친구라며 양국의 발전적인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이어서 표윤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을 환영하기 위해 영국 측이 준비한 국빈 만찬이 버킹엄 궁 볼룸에서 열렸습니다.

엘리자베스2세 여왕 내외는 물론 웨섹스 백작 내외 등 영국층 주요인사 140여 명이 함께 했습니다.

우리측 대표단 20여 명과 함께 자리한 박 대통령은 다행색 저고리에 꽃무늬 한복치마를 선보였습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양국이 진정한 동반자관계로 발전하였음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박 대통령의 방문을 다시 한 번 환영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답사를 통해 영국은  6.25 전쟁과 IMF 경제 위기 등 한국의 어려움을 함께 해 준 진정한 친구라며 더욱 풍요롭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열어가자고 말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지난 130년 간 쌓아온 신뢰와 우정을 바탕으로 양국의 경험을 공유하고 창의성을 결합하여 풍요롭고 행복한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랍니다."

이번 만찬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직접 메뉴와 테이블 세팅, 마이크 작동까지 꼼꼼히 챙기며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대통령은 영국 최초의 6.25 참전기념비 기공식에도 참석했습니다.

윌리엄 왕세손과 참전용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 대통령은 영국이 진정한 친구임을 거듭 강조하며 영국 젊은이들의 희생은 한국 국민들에게 큰 감동으로 남아있다고 말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이 기념비는 한국에 대한 영국의 우정이 얼마나 위대한 결과를 낳았는지를 후대에 전하고 영원히 국민들 마음에 남게 될 것입니다."

이어서 박 대통령은 영국 집권당인 자민당의 클레그 당수와 야당인 노동당의 밀리반드 당수와 만나 양국 교류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청와대는 이번 접견으로 양국 교류가 의회차원으로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KTV 표윤신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