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박람회' 내일 개최
등록일 : 2013.11.25
미니플레이

앵커멘트>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새로운 근무형태인 시간선택제 일자리와 관련해 대규모 채용박람회가 내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국내 주요 기업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인데요, 장슬기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박근혜정부가 핵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시간선택제 일자리.

시간 선택제 일자리는 자신의 상황에 맞게 하루에 4시간에서 6시간 일하면서 정년은 보장되고, 복리후생은 정규직과 동일한 대우를 받는 제돕니다.

따라서 시간제 일자리 활성화는 출산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과 조기퇴직한 베이붐 세대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시간제일자리가 정착되면 일과 가정이 양립 가능하게 되고 지나치게 장시간 일하는 우리나라의 근로환경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싱크> 방하남 / 고용노동부장관(지난 19일 기자간담회)

"장시간 풀타임 위주의 고용으로만 전체 노동시장이 경직된 구조를 갖고있고 둘째는 장시간근로 문제를 아프게 인식했습니다"

이를 위해 정부가 먼저 2017년까지 공무원, 국공립학교 교사 등 공공부문에서 시간제 일자리로 1만6천5백명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민간기업들도 정부의 시간선택제 일자리 정책방향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속속 밝히고 있습니다.

삼성, 롯데, 신세계, 한화 등 국내 주요 10개 그룹 82개 기업이 참여하는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 박람회'가 내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이 제공하는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인원은 삼성 6천명, 롯데 1천9백여명, 신세계 1천명등 1만명 규모입니다.

채용직군도 단순 노무직뿐만 아니라 심리상담사, 통·번역사, 변호사, 약사 등 전문직까지 다양합니다.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면접으로 3천5백명 정도를 뽑을 예정이며, 채용 확정 시기는 올 12월에서 내년 1월까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장슬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