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관광진흥법' 일자리 4만7천개 창출
등록일 : 2013.12.11
미니플레이

앵커>

관광산업 육성을 통해 경제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법률이 바로 '관광진흥법’ 인데요,

이 관광진흥법 '개정안’이 1년 넘게 국회에 발이 묶여 있습니다.

수조원 규모의 투자와 5만개에 가까운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분석되는 만큼 빠른 통과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노성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관광진흥법은 관광인프라를 구축하고 관광자원을 개발해 경제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법률입니다.

정부는 지난해 10월 ‘유해시설이 없는 학교정화구역에도 관광숙박시설을 설치할 수 있도록’하는 내용의 ‘관광진흥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도 지난달 국회 시정연설에서 ‘외국인 투자 촉진법’과 함께 ‘관광진흥법’을 언급하며 “정기국회에서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SYNC>11월18일 국회시정연설

“지금 외국인투자촉진 법안, 관광분야 투자활성화 법안,주택시장 정상화를 위한 주택 관련 법안,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중소기업 창업지원 법안 등 일자리를 만들고 경제를 살리는 법안들이 국회의 통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관광진흥법 개정안이 아직까지 국회에서 통과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관광진흥법 개정안을 포함한 경제활성화 관련 법안들의 국회통과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관광-서비스 산업의 특성상 지원책이 적절한 시기에 공급되지 않으면 효과를 거둘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전화인터뷰>김정호 특임교수/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규제를 풀어주면 서비스분야 투자도 많이 유입될 것이고, 또 생산성이 높아져 성장의 새로운 가능성이 될 수 있습니다."

관광진흥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약 2조원 규모의 투자와 4만7천여개의 일자리가 창출됩니다.

창조경제와 일자리창출을 최대 목표로 삼고 있는 정부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관광 관련 규제를 풀거나 완화해 관광 활성화를 이룬 나라는 수없이 많습니다.

싱가포르와 미국 일본을 비롯해 영국과 독일 등은 이미 관광대국의 길로 접어들었습니다.

연간 외국인관광객 수 1300만명 시대...

관광진흥을 통한 경제활성화는 관광대국을 향해 첫발을 내디딘 우리에게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과제가 됐습니다.

KTV노성균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