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세종청사 2단계 입주…행정 중심축 이동
등록일 : 2013.12.23
미니플레이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 등 6개 부처가 정부세종청사로 이주해 오늘 입주식을 가졌습니다.

정부조직의 절반 이상이 세종청사에 둥지를 틀면서 우리나라 행정의 중심축이 세종시로 이동하게 됐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지난해 1단계 입주에 이은 올해 2단계 입주..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 보건복지부 등 6개 부처, 10개 소속기관의 세종청사 2단계 이전이 마무리 됐습니다.

세종청사 2단계 이전으로 모두 4천 8백여명의 공무원이 새롭게 이주하게 됐습니다.

이로써 세종청사엔 31개 기관 1만명의 공무원들이 입주해 행정의 중심축 역할을 하게 됐습니다.

씽크: 정홍원 (국무총리)

"이제 이곳에는 15개 중앙행정기관이 둥지를 틀고, 1만 여 명의 공무원이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내년까지 정부부처 이전이 마무리되면 정부세종청사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행정의 중심축이 될 것입니다."

2단계 정부세종청사는 14만 제곱킬로미터의 부지에 연면적 21만 3천 제곱킬로미터,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로 지어졌습니다.

영상회의실과 통합관제실, CCTV 등 행정효율을 위한 설비와 체력단련실, 의무실 등 편익시설을 갖췄습니다.

하지만 잦은 서울 출장을 비롯한 업무의 비효율성과 세종시 공무원들의 정착률을 떨어뜨린다는 지적을 받아온 생활여건 개선은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았습니다.

씽크: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

"정부의 일하는 방식을 과감하게 개편해 행정의 비효율을 해소하고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 계기로 활용해 나갈 것 입니다."

현장멘트: 유진향 (feelyka@ktv.go.kr)

세종정부 청사 이전은 내년 3단계 이전으로 모두 마무리 됩니다.

내년에는 법제처, 국민권익위원회 등 6개 기관 2천 2백여명이 세종시로 이전합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