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등록일 : 2013.12.26
미니플레이

1 철도노조 조계사 은신…장기화 우려

체포영장이 발부된 박태만 철도노조 수석부위원장이 경찰 수배를 피해 지난 24일 밤부터 다른 노조원들과 함께 조계사에 들어가 은신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일단 핵심 간부 소재가 확인된 만큼 박 부위원장 등을 체포하는 데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종교시설인 만큼 강제진압에는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어 대치상황과 파업의 장기화는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코레일, 660명 신규채용 공고

철도파업 18일째 접어든 가운데 코레일이 660명 규모의 신규채용 공고를 냈습니다.

지난주 기자회견에서 밝힌 규모 500명 보다 늘어난 규모로, 코레일 측은 이르면 다음달 초부터 투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 정부, 올해 85만 명 개인 빚 변제

정부가 올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캠코, 신용회복위원회 등 각종 기관을 통해 갚아준 개인 빚이 85만 명 분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당초 예상했던 60~70만 명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 사상 최대 규모로, 금융당국은 앞으로 부당한 수혜자가 없도록 하면서 지원을 계속 늘려나갈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4 새해부터 체크카드 1일 이용한도 600만원

내년부터 체크카드 1일 이용한도가 기존 2~300만원에서 최대 600만원까지 늘어나고, 체크카드 회원의 긴급 한도 증액 요청도 24시간 가능해집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체크카드 활성화를 위해 내년 1월부터 체크카드 1일 이용 한도를 일제히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5 30대 남성 건강 '적신호'…흡연·비만율 '1위'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난해 건강검진을 받은 천백만 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실제 30대 남성이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 고혈압이나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을 유발하는 흡연율과 비만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는데, 이는 30대가 과한 업무와 불규칙적인 생활에 시달리면서도 40~50대와는 달리 건강에 위기감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6 화물차 통행료 심야할인 내년 말까지 연장

올 연말 끝날 예정이던 화물차 고속도로 통행료 야간할인이 내년 말까지 1년 더 연장됩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심야인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사업용 대형 화물차에 시간대에 따라 20~50% 할인을 적용하던 것을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7 '최대 금융그룹' 우리금융 해체수순 돌입

국내 최대 금융그룹인 우리금융이 내년 초 우리은행과 합병절차에 들어가 사실상 해체 수순에 돌입합니다.

우리금융은 14개 계열사 가운데 8개를 잃고 자산 규모도 40%나 줄어들게 되는데, 이로써 기존의 4대 금융지주에 우리금융 대신 농협금융이 자리잡게 됐습니다.

8 김연아, 美스포츠아카데미 올해의 선수

스포츠아카데미 'USSA'가 김연아를 '올해의 여자 선수'로, 테니스 세계랭킹 1위 나달을 '올해의 남자 선수'로 발표했습니다.

USSA는 언론관계자와 스포츠기구, 정부기관 추천으로 선정된 후보 12명으로 인터넷 투표를 해 올해의 선수를 뽑았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