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AI 농가 8곳…방역당국 '비상체제'
등록일 : 2014.01.22
미니플레이

남>

조류인플루엔자 AI에 오염된 농가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

방역당국이 비상체제에 들어갔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노성균 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조류인플루엔자 AI에 오염된 것으로 확진된 농가가 8곳으로 늘어났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조금전 긴급 브리핑을 통해 AI에 오염된 것으로 확인된 농가는 8곳이고 오염여부를 검사 중인 농가는 모두 6곳이라고 밝혔습니다.

환경부도 동림저수지에서 수거해 AI 감염여부를 의뢰한 큰기러기 사체 3마리에서도 H5N8형 AI 바이러스가 검출됐다고 확인했습니다.

다행인 것은 방역활동을 벌이고 있는 지역 외곽에서는 추가 AI 감염의심 신고는 들어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최초 발병 농장에서 19㎞ 떨어진 고창군 해리면 농장에서 AI 감염의심 신고가 들어온 뒤 지금까지 방역대 외각에서 추가적인 AI 감염의심 신고는 들어오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AI와 관련해 살처분 대상은 고창·부안군과 정읍시의 30개 농장에서 사육 중인 41만마리입니다.

정부는 농가에 지급되는 살처분 보상금은 약 43억9천만원으로 추산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KTV 노성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