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대학생이 스마트폰 중독 퇴치 '앱' 개발
등록일 : 2014.01.27
미니플레이

남>

스마트폰 중독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됐는데, 대학생들이 만들어서 화제입니다.

여>

박영은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스터디 헬퍼(Study Helper)'라는 이름의 앱입니다.

이 앱은 공부 시간을 측정하는 순간부터 모든 알림을 차단해줍니다. 

또한 공부시간 설정후에는 다른 앱을 사용할 수 없어 사용자가 공부에만 쉽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개발한 대학생들은 고려대 설태형씨, 이준형씨, 그리고 카이스트 유치영씨 등 3명입니다.

이준형 개발자 / 고려대 철학과

"저희가 블로그를 통해서 학생들 멘토링을 진행을 했었거든요. 학생들의 주된 어려움 중 하나가 스마트폰 중독이었어요. 그래서 그 부분을 해결해보고자 앱 개발을 하게 됐습니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이 앱은 지금까지 만 여 명이 다운받아 안드로이드 교육 앱 시장에서 현재 1위를 달릴 정도로 인기입니다.

박지원 / '스터디헬퍼'앱 이용자

"방학하면서 토익공부를 시작했는데 ‘스마트 헬퍼’를 사용하니깐 공부하는데 집중할 수 있게 돼서 좋고요. 요일별 공부량을 바로 보여주기 때문에 공부 패턴을 알아보기에도 유용한 거 같아요."

두 달 걸려 개발돼 첫 선을 보인 '스터디 헬퍼'는 출시후에도 업데이트 하는 등 앱 기능을 높이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유차영 개발자 / 카이스트 수리과학과

"사용자 요구에 따라서 업데이트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으니깐 잘 지켜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앱 출시와 함께 이들이 학생들에게 멘토링을 해주기 위해 개설한 '결심! 공부 도우미'라는 블로그도 현재까지 방문자가 18만명을 기록했습니다.

이준형 개발자 / 고려대 철학과

"지금까지는 저희가 개인이 공부할 수 있는 앱 위주로 개발했는데요. 앞으로는 친구들끼리 같이 공부하는 것으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률 20% 시대.

스마트폰으로 크게 흩으러진 학습환경을  바로잡는데 '스터디 헬퍼'의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국민리포트 박영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