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지금 이시간에도 방역당국은 조류인플루엔자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남>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당부의 말을 전했는데요,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우리 모두가 힘을 합해서 노력을 하면 현재 발생하고 있는 AI를 생각보다 더 빨리 종식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국민 여러분들께 다음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첫째, 국민들께서는 가금농장이나 철새도래지 주변 등의 방문을 가급적이면 자제해 주시고, 꼭 방문해야 될 경우에도 차량 내외부와 사람에 대한 소독을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의 AI발생지역을 방문시에도 똑 같이 조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즐거운 고향방문길에 다소 불편하시겠이만 이동통제 초소에서의 소독 등 방역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축산농가는 설 연휴에도 매일 축사와 그 주변을 소독해 주시고, AI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시군이나 농식품부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철새도래지 인근 농가는 더 세심히 신경을 써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각 지자체에서는 고속도로IC 등 주요 진입로에 U자형 소독시설을 설치하고 거점 소독소의 설치도 확대하는 등 설명절에도 방역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은 국민들이 가금농장이나 철새도래지 인근으로의 접근을 자제하실 수 있도록 이에 관한 정보를 미리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설 명절 기간에도 24시간 비상태세를 유지하고, AI근절을 위해서 가능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