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청년창업가 2년간 입영 연기"
등록일 : 2014.01.29
미니플레이

남 mc>

정부는 오늘 제6차 창조경제위원회를 열고, 청년창어가들에게 2년간 입영을  연기할 수 있도록 하는 지원 방안을 확정했습니다.

여 MC>

관련 브리핑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노경원 국장 / 미래창조과학부 창조경제기획국


현재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20대 예비 창업가들이 병역의무로 인해 창업을 미루거나 이미 창업을 한 경우 경영을 이어가기 위해 학업의

뜻이 없음에도 대학원 등에 진학하는 등 병역이 창업가들에게 자금문제 등과 더불어 또 다른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현재에도 대학생, 대학원 석·박사 과정 재학생 등의 학업상의 이유와 체육분야 우수자, 그리고 질병·재난·심신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로 입영이 어려운 자에 대해서는 입영을 연기하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 이러한 입영연기 제도를 창업가에 대해서도 적용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벤처기업으로 확인을 받은 기업의 설립자인 대표자, 창업을 준비 중인 자로서 예비 벤처 확인을 받은 자의 경우 30세 이내에서 최대 2년간 입영연기를 할 수 있게 되며,

아울러 창업 공모전에서 입상한 창업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서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주관하는 창업경진대회에서 3순위 이내에 입상한 자가 창업하는 경우에도 자격을 부여하기로 하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