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등록일 : 2014.03.03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통일 한국, 아시아 공동번영 견인" 박 대통령, '전쟁· 핵위협도 없을 것"


박근혜 대통령은 궁극적으로 한반도 통일은 단순한 분단 상태의 극복을 넘어 한반도와 동북아, 그리고 세계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신라호텔에서 열린 '아시안리더십컨퍼런스 개회식'에 참석해 "통일 한국에는 전쟁의 공포도 핵 위협도 없을 것이며, 자유롭고 평화로운 땅에서 남북한 주민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삶을 살아가고 모두가 함께 아시아의 공동번영과 협력을 견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北, 동해안서 탄도미사일 또 발사 '키리졸브' 기간 무력시위 계속


북한이 오늘 오전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동해안서 또 발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의 한 고위소식통은 북한이 사거리 500km 이상의 미사일을 발사했다며, 키리졸브 기간동안 무력시위를 계속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3

"의협 집단휴진 추진 엄정대처" 정부 "비상진료체계 구축"


의사협회가 오는 10일부터 집단 휴진에 들어가기로 한 것과 관련해 정부가 국민을 볼모로한 불법행위라며 강경한 대응 방침을 내놓았습니다.

또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해 의료 대란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4

북-일, 1년7개월 만에 적십자회담 일본인 유골반환 등 논의 전망


북한과 일본이 중국 선양에서 1년7개월 만에 적십자 회담을 개최합니다.

양측은 북한내 일본인 유골 반환과 일본인 유족의 북한 내 묘소 참배 허용 문제를 주 의제로 협의할 예정입니다.


5

우크라이나 사태 해결 새 국면 푸틴, 진상조사기구 설치 제안 수용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사태 해결을 위해 유럽안보협력기구가 이끄는 진상조사기구와 연락기구를 설치하자는 제안을 수용해 우크라이나 사태가 새 국면을 맞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과 독일 등 서방 국가는 양측의 충돌을 막고 크림반도에서의 러시아 세력 확대를 막기 위해 다각도로 러시아 제재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6

현오석 부총리 "공평과세 실현" "고소득 자영업자 세원 포착"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고소득 자영업자의 세원을 폭넓게 포착해 공평과세를 실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현 부총리는 서울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48회 납세자의 날 행사에 참석해 "'세금 다 내면 바보'라든지 '월급쟁이만 봉'이라는 말이 진실인양 통용되는 불편한 현실을 반드시 개선하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7

"새학기 감기·수두 조심해야" 질병관리본부, 개인 위생 관심 당부

질병관리본부는 3월 새 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이 자주 걸리는 감기, 인플루엔자, 수두 등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개인위생에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에 따라 자주 손을 씻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휴지나 손수건으로 입과 코를 가리는 등 개인위생 수칙을 잘 지켜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8

경찰, 학교폭력 학기초 집중관리 "불안감 해서, 면학 분위기 조성"


경찰청은 새 학기를 맞아 학교폭력 방지 차원에서 4월 말까지 '학교폭력 집중 관리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청 관계자는 "학기 초에 학생 간 서열이 형성되면서 학교폭력이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며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학교폭력을 집중 관리하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 장슬기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