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이산상봉 정례화 북한과 협의"
등록일 : 2014.03.04
미니플레이

남>

박근혜 대통령이 이산가족 상봉정례화를 포함해 생사확인과 서신교환, 화상상봉을 위해 북한과 협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여>

이산가족 상봉 문제가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이산가족 상봉규모 확대를 위한 방안을 북한과 협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분단 70년 세월 가족을 만나지 못하는 한을 갖고 있는 곳은 한반도가 유일하다고 밝혔습니다.

더 이상 이산가족들이 기다릴 시간이 없다며 이산가족들이 한 번이라도 만나려면 상봉 규모를 매년 6천 명 이상으로 늘려야 하는 만큼 상봉 정례화, 화상 상봉 등의 방안을 북한과 협의하라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통일부와 대한적십자사는 상봉 정례화는 물론이고 생사확인과 서신교환, 화상 상봉 등을 실현하기 위해 북과 협의하기 바랍니다.”

박 대통령은 또 대통령 직속 통일준비위원회가 구성 과정에서부터 국민들의 공감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부처가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최근 일어난 세 모녀의 동반 자살 사건과 관련한 언급도 이어졌습니다.

박 대통령은 가슴 아픈 사건이라며 정부의 긴급복지지원 제도 등을 이용하지 못해 안타깝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고 복지 제도를 확실하게 알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절박한 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제도가 있다는 점을 확실하게 알리는 방안을 찾기 바랍니다.”

박 대통령은 끝으로 90일 앞으로 다가온 지방선거에서 지자체 공무원의 줄서기와 선거중립 훼손 문제가 없도록 선거 분야에서도 비정상의 정상화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