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 대통령, 내일 한-캐나다 정상회담
등록일 : 2014.03.10
미니플레이

남>

스티븐 하퍼 캐나다 총리가 오늘과 내일, 한국을 방문합니다.

여>

내일은 박근혜 대통령과 두 나라간 협력 강화 방안을 주제로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노은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스티븐 하퍼 캐나다 총리가 오늘 저녁 한국에 도착합니다.

청와대는 하퍼 총리가 이틀간의 일정으로 오늘 방한해,

내일 박근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하퍼 총리의 한국 방문은 이번이 네 번째로, 박근혜 대통령과는 지난해 10월 발리에서 열린 APEC 정상회담 계기 양자회담을 가진 적이 있습니다.

이번 한·캐나다 정상회담에서는 교역과 투자, 에너지·자원, 과학기술, 북극, 산림 등 제반 분야에서의 실질적 협력 강화 방안이 논의됩니다.

또 캐나다가 6·25 전쟁 당시 미국과 영국 다음으로 많은 병력을 파견한 전통적 우방국이자

우리의 대북정책에 대한 확고한 지지를 보내고 있는 만큼, 한반도를 비롯한 동북아 지역 정세에 대해서도 두 정상은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청와대는 이번 정상회담이 두 정상간의 신뢰와 유대를 굳히면서, 한·캐나다 양국간 우호협력 관계를 더욱 심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지난해 한국을 찾은 외국 정상들과 9차례 정상회담을 했고, 하퍼 캐나라 총리는 리투아니아에 이어 올해 들어 두 번째로 방한했습니다.

KTV 노은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