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등록일 : 2014.03.14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박 대통령, 23일 네덜란드·독일 방문 핵안보정상회의 참석… 메르켈 총리와 회담


박근혜 대통령은 오는 23일, 네덜란드에서 헤이그에서 열리는 제 3차 핵안보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출국합니다.

2박 3일간 핵안보정상회의 일정을 마친 박 대통령은 25일부터 28일까지는 독일을 국빈방문해 메르켈 독일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2

방하남, "근로시간 단축 협력 요청" "시간선택제 발굴도 힘써달라"


방하남 고용노동부 장관이 주요 기업의 임원진들에게 근로시간 단축 정책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방 장관은 오늘 한국경총 주관으로 주요 기업 임원들을 만나 이같이 말하고, 올 2월 기준으로 4천명의 시간선택제 근로자가 채용된 것과 관련해 재계에 감사의 뜻을 표하면서 새로운 시간선택제 일자리 발굴에도 힘써달라고 주문했습니다.


3

새 방통위원장 최성준 부장판사 청와대,"합리적 업무 처리 고려 발탁"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신임 방송통신위원장에 최성준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를 내정했습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최 내정자가 판사 재직시 쌓은 경험과 식견을 바탕으로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방통위 업무를 처리할 것으로 보여 발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경재 현 방통위원장의 임기는 오는 25일까지입니다.


4

아베 "고노담화 수정 생각 안해" "역사문제는 전문가에게 맡겨야"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오늘 일본군 위안부 강제동원을 인정한 고노담화를 수정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국회에 출석한 아베 총리는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이 밝힌 것처럼 아베 내각은 수정할 생각이 없다고 말하고 역사인식은 정치·외교 문제화해서는 안 되며, 역사연구는 전문가의 손에 맡겨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5

유엔식량농업기구 FAO 북한에 구제역 조사단 파견


유엔 산하 식량농업기구, FAO가 북한의 구제역 피해 실태를 조사하기 위해 조사단을 파견했다고 미국의소리방송이 오늘 보도했습니다.

조사단은 북한에 주재하는 FAO 관계자들과 함께 구제역 발생 현황을 살펴보고 방역과 퇴치 지원에 관한 권고안을 작성할 예정이라고 전해졌습니다.


6

10억 원 이상 은행 금융사고 다음달부터 반드시 공개해야


금융권에서 잇따르는 금융사고의 예방을 위해 다음달부터 은행은 10억원 이상 금융 사고 시 반드시 공개해야 합니다.

또 은행이 10억원이 넘는 이익을 거래처 등에 제공할 때도 공시해야 하고, 불필요한 은행 업무보고서는 폐지된다고 금감원과 금융위가 밝혔습니다.


7

오후 2시 전국 민방공 대피훈련 20분간 주민이동 차량 통제

오늘 오후 2시부터 20분간 전국적으로 주민이동과 차량을 통제하는 민방공 대피훈련이 실시됩니다.

훈련공습경보는 2시에 발령되고 15분간 주민과 차량의 이동이 통제되며 5분간 추가로 경계경보 상황을 유지하다가 20분에 모든 훈련이 끝납니다.


8

'실종 말레이지아 여객기' 군, 수색용 항공기 파견 추진


지난 8일, 비행 도중 실종된 말레이시아항공 수색 작업에 한국 군도 참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 당국자는 해군 대잠 초계기인 P-3C와 공군 C-130 수송기를 남중국해에 파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 장슬기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