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지리산 반달가슴곰 새끼 5마리 태어나
등록일 : 2014.03.19
미니플레이

남>

지난 달부터 최근까지 지리산에서 어미 반달 가슴곰 세마리가 다섯마리의 새끼를 낳았습니다.

여>

이제 지리산에 서식하는 반달가슴곰은 35마리가 됐습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지리산 깊은 산 속.

바위굴 안에 숨은 반달 가슴곰을 포획하기 위한 작업이 한창인데,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잠시 후 모습을 드러낸 반달 가슴곰 새끼 두마리.

중국에서 들여온 어미 반달 가슴곰이 지난 11일 바위굴 안에서 낳은 겁니다.

담요에서 빼꼼이 얼굴을 내민 새끼곰의 눈빛이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모두 암컷들로 몸무게가 각각 1.8, 2 킬로그램의 건강한 상태입니다.

지난 달 17일과 이달 5일 태어난 세마리를 합치면 이번에 태어난 새끼곰은 총 다섯마리.

반달 가슴곰을 지리산에 방사해온 지난 10년 동안 가장 높은 출산율로 지리산 반달 가슴곰은 이제 서른 다섯 마리로 늘었습니다.

박보환 이사장 / 국립공원관리공단

"2020년까지 반달 가슴곰 50마리가 지리산에 살도록 하는 계획은 무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곰에 부착한 위치추적발신기의 배터리를 교체하고, 곰들의 건강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했습니다.

또 새끼곰들의 털을 채취해 개체 유전자 검사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공단측은 이와 함께 반달가슴곰이 활동하는 봄철 등산객들이 정해진 탐방로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사현 사무관 / 국립공원관리공단

"반달 가슴곰이 활동하는 요즘 시기에 등산객들은 정해진 탐방로를 이용해야 합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