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고품격 문화공연·강연도 즐겨요"
등록일 : 2014.03.27
미니플레이

남>

문화가 있는 날에는 국립공연시설과 국공립 도서관을 찾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

매달 고품격 문화공연과 다양한 강연이 마련되고 있는데요.

김경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서울 남산에 위치한 국립극장.

오전 11시에 시작하는 '정오의 춤' 공연을 보러 온 관람객들로 이른 시간부터 북적입니다.

국립극장은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1만원에서 2만원까지 하는 이 공연을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류혜인 / 국립극장 공연기획팀

"국립무용단의 <정오의 춤>이라는 작품으로 진행을 했는데 다양한 한국춤을 해설과 함께 보실 수 있는 무대여서 관객들도 뜻깊게 생각하시는거 같습니다"

봄소풍을 나온 듯 설레는 마음으로 공연을 기다리는 사람들의 얼굴엔 웃음꽃이 피어납니다.

김성엽 / 서울디지텍고등학교 2학년

"저는 한국춤 공연은 처음봐서 아주 기분이 좋고 친구들도 매우 좋아하는거 같고 마음이 설레요"

세 번째를 맞은 문화가 있는 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나들이객도 늘고 있습니다.

이용선 / 서울시 동작구

"가족들과 같이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생기고 수요일마다 문화가 있는 날이라고해서 어디든지 우리가 찾게 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600석을 가득메운 관객들은 아름다운 한국춤의 매력에 푹 빠지며 감성을 가득 채웠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에서도 특별한 시간을 보낸 사람들이 있습니다.

<책에 대해 던지는 7가지 질문> 등 활발한 저술활동을 하고 있는 정수복 작가와의 만남.

정수복 / 작가

"평소에 생각하지 못하던 것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서 먼 나라도 가보고 돌보지 못했던 자기자신도 돌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책과 사랑에 빠지는 법'을 주제로 진행된 강연을 들으며 참석자들은 오랜만에 사색의 시간을 갖습니다.

남궁경자 / 서울시 송파구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뜨거움과 생생함이 전달되고, 또 같은 책을 읽었지만 잊고 지나갔던 걸 다시 한 번 짚어주는 계기가 돼서 좋습니다"

전국의 국립공연시설과 국공립 도서관들은 '문화가 있는 날'마다 다양한 공연과 강연을 개최할 계획입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