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창원시, "나무 무료로 나눠드려요"
등록일 : 2014.04.07
미니플레이

봄을 맞아 경남 창원시내 4곳에서 무료로 나무를 나눠주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한 사람에게 3그루씩 모두 8천 여 명에게 묘목을 나눠 줬다고 합니다.

양 진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나무 나눠주기 행사가 열리고 있는 창원종합운동장 만남의 광장입니다.

이른 아침부터 많은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섰습니다.

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시작됐습니다.

이번 행사를 마련한 창원시는 매실나무, 살구나무, 산수유, 장미 등 묘목을 한사람에게 3그루씩 선착순으로 나누어 줬습니다.

창원시가 올해 한국조경수협회 경남중부지회와 푸른창원가꾸기 운동본부와 함게 이 행사를 위해 준비한 묘목은 모두 3만그룹니다.

우미자 / 경남 창원시

"집에 마당이 있어서 한번 심어볼까 싶어서 왔습니다. 잘 키워 보겠습니다."

황영희 / 경남 창원시

"저희가 2년 전부터 나무를 받아가서 심었는데, 매실나무를 받아가서 심고 열매도 따먹었습니다."

나무 나누어주기행사는 이날 이곳 외에도 마산 종합운동장, 해운동 서항공원, 진해구청 옆 광석골 공원주차장 등 4곳에 동시에 열렸습니다.

강태훈 상임이사 / 푸른창원가꾸기 운동본부

"관에서만 하는 것보다 민과 관이 같이 하자는 취지에서 저희 단체들이 나서서 현재 공사를 발족했는데, 국가에서 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고 보고 전 시민이 동참하기 위해서 저희 단체들이 나무를 무료로 나눠주고 있습니다."

이날 이 행사를 통해 나무를 무료로 받아간 시민들은 8천 여명에 이릅니다.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는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일환으로 창원시가 시 통합을 이룩한 지난 2011년부터 추진돼오고 있습니다.

자연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나무 나눠주기 행사.

묘?을 받아간 시민들은 자신의 손으로 나무를 심는다는 기쁨에 한 껏 부풀었습니다.

국민리포트 양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