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윈도 XP 서비스 종료…"전용백신 내려 받으세요"
등록일 : 2014.04.09
미니플레이

마이크로 소프트사가 윈도 XP에 대한 기술 지원을 종료했습니다.

악성코드와 해킹에 의한 피해가 우려되는 가운데 정부는 보안 위험을 관리할 비상 대응반을 만들었습니다.

보도에 신우섭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윈도 XP의 모든 기술 지원이 출시 13년 만에 종료됐습니다.

보안 패치 등의 서비스가 중단된 이유는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가 힘들다는 점.

int> 신종희 이사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상위 운영체제들이) 보안성이 강화된 제품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업그레이드를 최선의 해결책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윈도 XP를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는 전체의 15%인 700만 대 수준.

특히 점포의 카드 결제기와 은행 현금인출기의 대부분이 아직까지 윈도 XP나 그보다 낮은 운영체제를 쓰고 있어 해킹에 무방비로 노출될 우려가 커지게 됐습니다.

정부는 보안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전용백신을 제작할 수 있는 비상대응반을 24시간 가동하기로 했습니다.

int> 임태채 팀장 / 인터넷진흥원 침해대응기술팀

"취약점 DB 사이트 등을 집중 감시해서 악성코드 유포를 조기에 탐지하고 윈도 XP의 취약점을 악용하는 악성코드가 유포될 때 즉각적으로 전용백신을 제작해서 보급할 계획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운영체제 교체의 비용부담을 고려해 정부와 공공기관의 상반기 구매분에 대해 지불유예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윈도 XP 전용백신은 보호나라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해킹 의심사례와 악성코드를 발견하면 해당 홈페이지와 118센터에 신고하면 됩니다.

KTV 신우섭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