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국산 화훼 세계시장 적극 공략
등록일 : 2014.04.14
미니플레이

신품종 선인장과 장미가 꽃박람회에 나설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

농가들도 꽃을 세심하게 관리하며 상품가치를 높이는데 정성을 쏟고 있습니다.

문인수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공처럼 빨간 볼의 래드 퀸을 비롯해 노란 빛을 띤 예로우 캡과 오랜지 볼이 자태를 뽐냅니다.

여왕의 왕관을 쓴 모양을 한 레드 프린세스는 짙은 화장으로 아름다움을 한껏 과시합니다.

샛별처렴 밝게 빛나는 파노라마와 핑크스톤은 올해 처음으로 전시장에 나갑니다.

인터뷰> 이재홍 농학박사 / 경기도 농업기술원 선인장연구소

*말자막

"초기 개화 할 때는 연두색이지만 분홍색으로 색상이 바뀌어 갑니다. 이러한 꽃 색깔 들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있다고 해서 파노라마로 이름 지어진…"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국제 꽃박람회에 경기도 대표로 나설 신품종 선인장입니다.

해외 바이어들이 눈독을 들이지만 지금은 국내수요도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장미는 필립이라고 하는 품종인데요.

경기도 농업기술원이 개발한 것인데 다음달 고양시 꽃 박람회에서 일반인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신품종 필립은 가시가 없고 꽃잎 가장자리에 분홍빛이 감돌아 꽃꽂이용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이 장미는 2012년 러시아의 국제꽃박람회에서 대상을 차지하면서 러시아의 주문이 쇄도하고 있지만 물량이 달려 수출은 엄두도 못 내고 있습니다.

7천여㎡의 비닐하우스에서 장미농사를 짓는 변유섭씨는 필립품종으로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국제 꽃 박람회에서 우리 장미의 우수성을 알리기위해 웃자란 가지를 치고 물과 비료를 주는 등 출품 준비에 여념이 없습니다.

인터뷰> 변유섭 / 백운농원

"국산 장미의 우수성을 알리고 또 국산 장미도 돈을 벌수 있다는 거 그 시장성을 확인하기 위해서…"

인터뷰> 신복교 화훼산업팀장 /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신품종을 전시함으로서 해외 바이어들에게 1 : 1 메치를 통해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의미가 있습니다."

고양시는 호수 꽃박람회장에 100여㎡의 신품종 꽃전시관을 꾸며 전국의 꽃을 전시해 우리 꽃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 길도 넓혀나갈 계획입니다.

국민리포트 문인수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