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다음달 1~11일 관광주간…"여행을 떠나요"
등록일 : 2014.04.16
미니플레이

연휴가 이어지는 5월 초, 가족들과 여행계획 세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정부가 올해 처음으로 관광주간을 정했는데요, 다음달 1일부터 11일까지 전국적으로 다양한 관광 할인행사가 이어집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징검다리 연휴가 이어지는 5월.

긴 연휴동안 국내여행을 하려고 마음 먹었다면, 관광주간에 제공되는 다양한 추천 관광 상품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정부가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관광주간은 다음 달 1일부터 11일까지로, 관광 프로그램의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싱크> 김기홍 / 문화체육관광부 관광국장

말자막>7,8월 하계 성수기에 집중되어 온 국민 여행 수요를 5월 휴가사용 장려로 분산하고, 다양한 할인과 프로그램을 제공해 국민들이 편안하고 저렴하게 가족여행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합니다.

관광주간에는 숙박시설과 음식점, 관광, 체험, 시티투어, 쇼핑과 공연까지 총 1,170여곳의 관광 관련 업체가 다양한 할인행사에 참여합니다.

먼저 4대 궁을 비롯한 국립수목원 등은 50% 할인된 입장료로 즐길 수 있고, 일부는 야간개장에 들어갑니다.

기차여행상품 10선을 선정한 코레일 관광전용열차도 최대 30% 할인됩니다.

지자체 별로도 특별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강원도에서는 물레길 페스티벌이, 울릉도는 해설사와 함께 하는 야간 해안 산책로 탐방, 김해와 충주시 등 지역 26곳에서는 시티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추천 관광 상품은 관광주간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온 국민이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관광주간에 통영과 무주, 제천시의 초.중.고교 50여곳에 자율휴업을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학생과 가족 참가자 6백명을 모집해 학습여행을 떠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아울러 관광주간에 참여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도록 하고, 불편신고를 할 수 있는 관광안내전화 1330을 통해 여행객들의 편의를 도울 계획입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