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정 총리, 파키스탄 대통령 면담…오늘밤 귀국
등록일 : 2014.04.16
미니플레이

해외 순방 중인 정홍원 국무총리가 어젯밤 맘눈 후세인 파키스탄 대통령을 면담하고 공식일정을 마무리 했습니다.

정 총리는 7박 8일 동안의 중국과 파키스탄 순방 일정을 끝내고 오늘밤 귀국합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파키스탄 순방 일정 마지막 날.

정홍원 국무총리는 계속해서 세일즈 외교를 이어 갔습니다.

정 총리는 맘눈 후세인 대통령과 만난 자리에서 양국의 협력증진방안에 대해 논의 했습니다.

정 총리는 파키스탄의 경제발전의지가 매우 강하다는 것을 확인했다면서 두 나라가 자원.인프라 등 미래 유망 분야의 지속적인 협력을 다지자고 말했습니다.

특히 파키스탄에서 활동 중인 한국기업과 교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후세인 대통령도 한국과의 경제협력 강화에 큰 기대감을 표하며 한국기업들이 파키스탄에 보다 활발하게 진출하기를 희망한다고 답했습니다.

정 총리는 이후 한인단체 대표와 현지기업인 등 100여명의 재외동포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습니다.

씽크> 정홍원 / 국무총리

"해외에 나가 있는 우리 교민들이 많은 활약과 노력을 해주셨기 때문에 대한민국이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동포 간담회가 끝난 후에는 파키스탄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국가기념관을 방문해 기념 식수를 했습니다.

정 총리의 이번 파키스탄 방문은 1983년 수교를 맺은지 31년 만의 한국 총리의 첫 공식 방문으로 두 나라의 경제협력기반을 강화했다는 평갑니다.

정홍원 국무총리는 7박 8일간의 중국과 파키스탄 2개국 순방을 마치고 오늘밤 귀국합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